쉐라톤 워커힐 호텔 CRM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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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heraton Grande Walkerhill 기업 선정 이유

2. Sheraton Grande Walkerhill 기업소개

3. SWOT분석

4. 워커힐 사업구조 변화 및 e-비지니스를 통한 핵심역량 강화

5. 고객간의 관계강화 마케팅

6. CRM

7. CSM

8. 결론



본문내용
3. SWOT분석


RENAISSANCE
RITZ CALTON
INTER CONTINENT
Strength
ㆍ체인호텔과의 제휴
(르네상스→메리어트)
ㆍ빠른 시장진출
ㆍ다양한 식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
ㆍCOEX와 인접
ㆍ다양한 규모의 연회장
ㆍ강북과 강남의 용이한 교통
ㆍ체인호텔과의 제휴
ㆍ높은 브랜드 인지도
ㆍ다양한 시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
ㆍ테헤란벨리에 위치
ㆍCOEX와 인접
ㆍCOEX 단지내에 위치
ㆍ편리한 교통수단
ㆍ다양한 식음료 업장
ㆍ쇼핑센터와 인접
ㆍ다양한 연계시설
Weaknesses
ㆍ다수의 출구로 인한
안전의 문제와 소음
ㆍ판매촉진 전략의 부족
ㆍ부실한 개보수로 인한 나쁜 평
ㆍ불편한 차량진입
ㆍ소유주와 경영자
간의 갈등
ㆍ충분치 못한 연회시설
ㆍ주변 시설로 인한
교통정체
ㆍ주변 지역의 소음
Opportunities
ㆍ메리어트 네트웍을
통한 활용
ㆍ전 분야에 걸친 직원
교육
ㆍ호텔예식 시장의 진입
ㆍ일본시장에서의
지명도의 성장세
ㆍ호텔예식 시장의 진입
ㆍ계속적인 마케팅
활동의 개발
ㆍ인접한 다양한
연계시설
ㆍ호텔예식 시장의 진입
ㆍ많은 유동인구
ㆍ편리한 주차시설과
지하철
Threats
ㆍ탄력적인 가격정책
ㆍ탄력적인 가격정책
ㆍ연계 시설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



4. 워커힐 사업구조 변화 및 e-비지니스를 통한 핵심역량 강화
워커힐은 기존 사업구조를 바꾸고 (바뀐 사업구조를 뒷받침 할 수 있는) 내부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것은 크게 두 가지 지향점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기존 비즈니스를 보다 수익성 있게 바꾸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핵심역량 강화
기존 사업구조를 바꾸고 또 새로운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서는 내부 체력이 튼튼해야 한다. 즉 조직 내부의 핵심역량 강화가 전제되어야 한다. 구성원들은 이전보다 더욱 똑똑하고 영리해져야 하며, 일하는 방식도 보다 효율화되어야 한다. 조직구조도 새로운 환경 변화를 담을 수 있도록 바꿔야 하며, 필요할 경우 새로운 IT를 도입해 조직에 정착시켜야 한다. 워커힐은 내부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IT를 매우 중요한 전략 무기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위해 워커힐은 99년 이미 기간 IT 인프라를 혁신하는 작업을 완료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CRM 프로젝트를 2000년부터 추진해 2001년 5월 완료했다. 통합된 기간 IT 인프라 위에 CRM까지 구축한 워커힐은 세계적인 수준의 우수한 IT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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