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비평기] 해태자일리톨333 VS 롯데자일리톨+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해태 ‘자일리톨333’을 선정하게 된 계기는 롯데 자일리톨이 이번 한신광고제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경쟁사인 해태 측에서 자일리톨333이란 이름으로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특히 해태와 롯데는 제과 업계 양대 산맥이라고 봐도 무난한 기업들로 이들의 경쟁이 재미있을 것도 같아 선정하게 되었다.
해태와 롯데는 껌 시장 초기부터 경쟁이 치열했다. 해태는 'HAITAI' 라는 제품명이 ‘하이타이’라는 이름의 세제와 발음상 비슷하여 치아를 깨끗하게 하는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해태 껌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었는데 이후 ‘껌이라면 역시 롯데 껌’이라는 불멸의 롯데 껌 삼총사의 마케팅에 눌리고 말았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자일리톨 껌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소비자들은 껌 선택 시 맛이나 향에 따라서 선택하던 성향에서 점차 기능성 에 따라서 선택하는 성향으로 바뀌어 갔다.
자일리톨333 (신제품)
자일리톨+2 (경쟁제품)
제조회사
해태
롯데
출 시
2002년 9월 9일
2000년 7월
가 격
500원
500원
관련제품 수
15종
20종
중 량
10.8g (낱개 1.2g)
10g
성 분
자일리톨70%, 껌베이스,
이소말트, 말티톨시럽, BIO-M(샴피니언추출물)0.01%,
Aquacal(해조칼슘)0.26%,
CPP 0.02%
자일리톨 77%, 껌베이스, 아라비아검, 제 2인산 칼슘, 덱스트라나이제, 용성비타미P
후노란 0.02%, CPP 0.02%,
제 2인산 칼슘 0.26%
향
라임민트(Lime Mint),
애플민트(Apple Mint),
피치(Peach)
과일민트향료
기 타
3배 농축된 향이 캡슐에 싸여
더욱 강하고 풍부한 맛
특허출원 제2002-3414호
이렇게 변화 된 껌 시장에서 현재 롯데 자일리톨은 전체 껌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해태는 이토록 요지부동한 롯데에 대항하여 ‘자일리톨333’을 출시한 것이라 생각된다. 그렇다면 해태 ‘자일리톨333’과 롯데 ‘자일리톨+2’를 비교해 보자.
(표)
해태 자일리톨 333을 신제품 유형으로 분류해 보면 기존 제품의 수정/개선 유형에 속한다. 이미 자일리톨 껌시장은 형성 되어있었고 전에 해태에서도 자일리톨 껌 제품이 출시 되었었으며 이번에 새롭게 기능을 추가하여 자일리톨 333이란 이름으로 재출시 되었기 때문이다.
◎ 기능성 - 해태 자일리톨 333은 자일리톨 성분은 기본이고 Bio-M, Aquacal, CPP 등의 성분 함유로 성능/효능의 기능성을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자일리톨 껌의 본질은 자일리톨의 함유량이 얼마인가 이다. 해태의 경우 70%, 롯데의 경우는 77%로 롯데가 우월하며, 롯데 역시 후노란, CPP 등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 맛 - 해태는 라임민트/애플민트/피치의 3가지 맛에 3배 농축된 향을 캡슐에 싸서 강하고 풍부한 맛이 난다고 한다. 하지만 씹어본 결과 씹을때의 청량감은 오히려 롯데 자일리톨이 좀더 뛰어났다. 맛에서도 특별한 차이를 느낄수 없어 저연령층에게나 조금 어필 될 수 있는 요소라 생각된다.
<표1> 전체 껌 시장상황
◎ 시장점유<표2> 자일리톨 껌 시장상황
- 전체 껌 시장 중에서 자일리톨 껌시장은 2000년을 기점으로 급속하게 성장 하였다. 2002년 들어서는 전체 껌시장의 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