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12장 문화와 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 화
Ⅱ. 신화와 의례
Ⅲ. 대중문화의 창조
Ⅳ. 사회계층
- 본문내용
-
가치와 소비자 행동
가치란 개인이 인생에서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요한 최종상태를 의미
어떤 구체적인 행동양식이나 최종존재상태를 다른 행동 양식이나 최종 존재상태보다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보다 선호하는 지속적인 신념
수단적 가치
최종가치 =
문화적 가치
최근에는 표준화된 가치측정도구가 개발됨에 따라 가치와 소비자 행동과의 관계를 규명하는 연구가 증가될 추세이다
VALS 는 미국 소비자들의 문화적 가치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정기적으로 추적하기 위해 VALS를 개발하였다.
VALS 1 은 소비자 집단을 문화적 가치에 따라 3개의 세분시장으로 나눈다.
VALS 1 의 단점은 분류된 각 세분시장이 너무 광범위하고 일반적이라는 점이다.
외부지향적
소비자집단
전체시장 67%
제품 구매시 타인들의 생각 의식.
기존의 규범에 순응하려는 동기가 강함
내부지향적
소비자집단
전체시장 22%
자신의 내적 욕구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자기 표현을 위한 제품 구매 성향
욕구지향적
소비자집단
전체시장 11%
가처분소득 적음
인간의 기본적 욕구 충족 시키기 위한 구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