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웅진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7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의의


2. 웅진 그룹 소개



2.1. CEO 인사말



2.2. 웅진의 경영정신



2.3. 웅진의 경영비전



2.4. 중장기 발전계획



2.5. 연혁



2.6. 계열사와 자회사


3. 웅진 코웨이 소개



3.1. CEO 인사말



3.2. Woongjin Coway & Sustainability




3.2.1. 회사 개요




3.2.2. 회사 연혁


4. 웅진 윤리 경영



4.1. 윤리경영



4.2. 윤리경영 실천 조직



4.3. 윤리경영 시스템



4.4. 윤리경영 프로그램



4.5. 임직원 윤리실천 강령



4.6. 윤리 규범



4.7. Woongjin Coway & Stakeholders




4.7.1.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4.7.2. 고객




4.7.3. Business Partner

1. 웅진의 환경경영



1.1. 중장기 환경/사회 목표



1.2. 그룹 환경 경영 조직과 역할



1.3. 환경/사회 활동



1.4. 환경경영 방침과 실천 강령



1.5. 환경경영 시스템



1.6. 환경심사



1.7. 제품 개발에 친환경적 사고 도입



1.8. 환경경영을 위한 파트너들의 참여유도


2. 웅진 코웨이의 환경경영



2.1. 환경 리더십



2.2. 환경 활동 및 성과



2.3. 리퍼비시 제품 판매



2.4. 2009년 친환경 경영 전략


3. 사회 공헌 활동



3.1. 사회 공헌 분야별 추진사업



3.2. 주요 사회공헌 활동



3.3. 통계로 보는 사회공헌



3.4. 수상 실적과 가입협회


4. 웅진 코웨이의 사회공헌



4.1. 사회공헌 심벌 마크와 슬로건



4.2. 사회공헌 비전과 전략


5. 결론


6. Reference





본문내용
1.1. 웅진의 경영정신

웅진의 경영정신은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또 사랑한다는 의미에서 ‘또또사랑’ 이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 한다는 웅진의 자세와 마음을 담고 있다.



1.1.1. 고객사랑

회사가 유지되는 것, 일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고객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웅진은 고객이 미처 몰랐던 마음까지도 찾아내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성과를 창출해 낸다.

1.1.2. 변화사랑

변화하지 않고서는 어떠한 경쟁력도 가질 수 없다. 변화는 곧 생존의 문제라는 인식을 가지고 조직과 개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변화사랑이다. 웅진의 모든 활동들은 변화를 사랑하며 의지를 갖고 실천하는 것에서 비롯된다.

1.1.3. 사회사랑

사회사랑은 나보다 ‘우리’를 생각하는 데서 출발하며 이는 우리가 가진 역량과 재원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내가 가진 것을 나보다 조금 덜 가진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야말로 스스로 행복해 질 수 있는 길이기 때문이다.

1.1.4. 도전사랑

도전은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도전 사랑이다.

1.1.5. 조직사랑

조직에 대한 사랑은 동료를 사랑하는 일이다. ‘웅진 식구’라는 자부심을 갖고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열린 마음으로 협력하는 것이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고, 칭찬을 많이 하고, 먼저 마음의 문을 열어 놓는 것이야말로 조직을 사랑하는 방법이다.

1.1.6. 일사랑

일을 잘하는 사람은 일을 즐겁게 하는 사람이다. 자신의 업무에 애정과 주인의식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열정을 발휘하는 것이다. 일을 사랑하는 것은 좋은 결과를 내는 가장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다.


1.2. 웅진의 경영비전

웅진은 외형과 내실의 균형을 추구하며, 변화를 예측하고 선도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2012년에는 매출액 10조 원에 이르
참고문헌


• 웅진그룹 http://www.woongjin.com
• 웅진코웨이(주) http://www.coway.co.kr
• 김태윤, 2006. 08. 27, 중앙일보 [중견기업] '경제의 허리(중견기업)'가 휜다
• 웅진코웨이, 2006 지속가능성 보고서
• 웅진코웨이 지속가능성 보고서 2008
• 웅진그룹 윤석금회장, 2006년
•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2003.10.
• 이건희 최창명, 윤리경영론, 2004
• Evans, Total Ethics, 1991
• 조영주, 조영주칼럼 ‘윤리경영-한국의국가경쟁력’, 2008
• 최인철, 2003, 재인식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 Stump, 1999, Social investm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윤 리 경 영- 웅진그룹 -주제 선정 의의웅진 그룹 소개CEO 인사말웅진의 경영정신웅진의 경영비전중장기 발전계획연혁계열사와 자회사웅진 코웨이 소개CEO 인사말Woongjin Coway & Sustainability회사 개요회사 연혁웅진 윤리 경영윤리경영윤리경영 실천 조직윤리경영 시스템윤리경영 프로그램임직원 윤리실천 강령윤리 규범Woongjin Coway & Stakeholders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고객Business Partner웅진의 환경경영중장기 환경/사회 목표그룹 환경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2) 미션 그린 글로벌 리더로서 새로운 경영비전을 선포한 웅진코웨이는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Eco-way를 열어 간다라는 미션을 함께 선포하며 그린 글로벌 리더로써 고객들의 건강과 자연의 가치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Eco-way를 제안하자는 미션을 가지게 되었다. 2. 윤리경영 소개(1) 윤리경영의 정의사람들은 인상생활을 살아가면서 윤리라는 용어를 많

  • [서비스마케팅] 웅진코웨이 `Heart서비스`
  •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 1989 5월 한국코웨이주식회사 설립 (2) 경영원칙①윤리경영웅진은 기업경영에 있어 기업의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기업의 이해 관계자들이 기업에 요구하는 윤리와 정도를 선택하여 장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경영인 ‘윤리경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룹 윤리위원회를 중심으로 각 계열사에 윤리사무국을 두어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윤리경영 자기 점검제도 실시, 윤리실천지침 제정 및 개정, 협력회사 윤리

  • 웅진그룹의 자본조달과 자본구조
  • 웅진그룹의 연혁1980년 도서출판 혜임 인터내셔널 설립1983년 도서출판 혜임인터네셔널, 웅진 출판으로 사명 변경1989년 한국코웨이(주) 설립, 웅진출판 웅진 교과서 설립1990년 웅진그룹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1991년 웅진코웨이첫 생산1994년 웅진출판 주식 상장, 코웨이 클린마크 획득1998년 웅진코웨이 정수기 렌탈 사업 시작2003년 한국출판유통 주식회사 북센으로 상호 변경 , 웅진그룹 윤리경영 선포식2005년 웅진닷컴 웅진 씽크

  • [기업윤리]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 윤리경영을 시스템화하고 있다. 또한 웅진의 윤리경영은 투명경영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좋은 제품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 뿐 아니라, 웅진이 투명하게 얻는 수익을 통해서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혀가고 있다. 웅진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듯 윤리경영으로 사회적 소명을 다 하고 있다. 1)윤리경영이 웅진 경쟁력의 원천웅진그룹은 창업 초기부터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활동을 기업 경영의 제 1의 원칙으로 삼아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