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웅진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7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주제 선정 의의
2. 웅진 그룹 소개
2.1. CEO 인사말
2.2. 웅진의 경영정신
2.3. 웅진의 경영비전
2.4. 중장기 발전계획
2.5. 연혁
2.6. 계열사와 자회사
3. 웅진 코웨이 소개
3.1. CEO 인사말
3.2. Woongjin Coway & Sustainability
3.2.1. 회사 개요
3.2.2. 회사 연혁
4. 웅진 윤리 경영
4.1. 윤리경영
4.2. 윤리경영 실천 조직
4.3. 윤리경영 시스템
4.4. 윤리경영 프로그램
4.5. 임직원 윤리실천 강령
4.6. 윤리 규범
4.7. Woongjin Coway & Stakeholders
4.7.1.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4.7.2. 고객
4.7.3. Business Partner
1. 웅진의 환경경영
1.1. 중장기 환경/사회 목표
1.2. 그룹 환경 경영 조직과 역할
1.3. 환경/사회 활동
1.4. 환경경영 방침과 실천 강령
1.5. 환경경영 시스템
1.6. 환경심사
1.7. 제품 개발에 친환경적 사고 도입
1.8. 환경경영을 위한 파트너들의 참여유도
2. 웅진 코웨이의 환경경영
2.1. 환경 리더십
2.2. 환경 활동 및 성과
2.3. 리퍼비시 제품 판매
2.4. 2009년 친환경 경영 전략
3. 사회 공헌 활동
3.1. 사회 공헌 분야별 추진사업
3.2. 주요 사회공헌 활동
3.3. 통계로 보는 사회공헌
3.4. 수상 실적과 가입협회
4. 웅진 코웨이의 사회공헌
4.1. 사회공헌 심벌 마크와 슬로건
4.2. 사회공헌 비전과 전략
5. 결론
6. Reference
- 본문내용
-
1.1. 웅진의 경영정신
웅진의 경영정신은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또 사랑한다는 의미에서 ‘또또사랑’ 이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 한다는 웅진의 자세와 마음을 담고 있다.
1.1.1. 고객사랑
회사가 유지되는 것, 일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고객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웅진은 고객이 미처 몰랐던 마음까지도 찾아내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성과를 창출해 낸다.
1.1.2. 변화사랑
변화하지 않고서는 어떠한 경쟁력도 가질 수 없다. 변화는 곧 생존의 문제라는 인식을 가지고 조직과 개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변화사랑이다. 웅진의 모든 활동들은 변화를 사랑하며 의지를 갖고 실천하는 것에서 비롯된다.
1.1.3. 사회사랑
사회사랑은 나보다 ‘우리’를 생각하는 데서 출발하며 이는 우리가 가진 역량과 재원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내가 가진 것을 나보다 조금 덜 가진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야말로 스스로 행복해 질 수 있는 길이기 때문이다.
1.1.4. 도전사랑
도전은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도전 사랑이다.
1.1.5. 조직사랑
조직에 대한 사랑은 동료를 사랑하는 일이다. ‘웅진 식구’라는 자부심을 갖고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열린 마음으로 협력하는 것이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고, 칭찬을 많이 하고, 먼저 마음의 문을 열어 놓는 것이야말로 조직을 사랑하는 방법이다.
1.1.6. 일사랑
일을 잘하는 사람은 일을 즐겁게 하는 사람이다. 자신의 업무에 애정과 주인의식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열정을 발휘하는 것이다. 일을 사랑하는 것은 좋은 결과를 내는 가장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다.
1.2. 웅진의 경영비전
웅진은 외형과 내실의 균형을 추구하며, 변화를 예측하고 선도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2012년에는 매출액 10조 원에 이르
- 참고문헌
-
• 웅진그룹 http://www.woongjin.com
• 웅진코웨이(주) http://www.coway.co.kr
• 김태윤, 2006. 08. 27, 중앙일보 [중견기업] '경제의 허리(중견기업)'가 휜다
• 웅진코웨이, 2006 지속가능성 보고서
• 웅진코웨이 지속가능성 보고서 2008
• 웅진그룹 윤석금회장, 2006년
•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2003.10.
• 이건희 최창명, 윤리경영론, 2004
• Evans, Total Ethics, 1991
• 조영주, 조영주칼럼 ‘윤리경영-한국의국가경쟁력’, 2008
• 최인철, 2003, 재인식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 Stump, 1999, Social investmen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