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그룹의 자본조달과 자본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웅진그룹의 연혁
2. 웅진그룹 경영원칙
3. 웅진의 사업 영역
4. 웅진 자본 구조
5. 웅진 사태의 원인 - 극동건설
6. 비교 - 금호 아시아나와 STX의 자본 구조
- 본문내용
-
1. 웅진그룹의 연혁
1980년 도서출판 혜임 인터내셔널 설립
1983년 도서출판 혜임인터네셔널, 웅진 출판으로 사명 변경
1989년 한국코웨이(주) 설립, 웅진출판 웅진 교과서 설립
1990년 웅진그룹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1991년 웅진코웨이 <코웨이 정수기> 첫 생산
1994년 웅진출판 주식 상장, 코웨이 클린마크 획득
1998년 웅진코웨이 정수기 렌탈 사업 시작
2003년 한국출판유통 주식회사 북센으로 상호 변경 , 웅진그룹 윤리경영 선포식
2005년 웅진닷컴 웅진 씽크빅으로 사명 변경
2006년 웅진에너지 설립, 환경경영 선포식
2007년 웅진 패스원 출범, 극동건설 인수,웅진코웨이 미국 법인 설립
2008년 웅진 재단 설립, 웅진코웨이 웅진 R&D 센터 준공, 웅진 폴리 실리콘(주), 웅진스타스 창단
2010년 웅진그룹 30주년 창립기념식
2011년 웅진그룹 신년하례식, 웅진씽크빅 비전선포, 웅진폴리실리콘 첫 제품 출하식, 웅진코웨이 골프단 창단
출처 ) http://www.woongjin.com/woongjin_web/history.aspx?nmenu=5 (웅진 연표)
(중략)
3. 웅진의 사업 영역
웅진 홀딩스 :: 웅진홀딩스는 자회사의 성과 관리체계 강화 및 직간접적인 경영 개선 등
의 주요 활동을 통해 지주회사와 자회사 간의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웅진의 모든 자회사들이 ‘세계 일등 기업’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웅진 홀딩스는 자회사의 기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웅진 코웨이 :: 건강한 내일을 디자인하는 ‘The 1st Green Global Leader’ 기업,웅진코웨이는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건강한 생활과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글로벌 생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웅진 씽크빅 :: 웅진씽크빅은 웅진의 모기업이며, 사람과 사랑의 가치를 교육과 출판사업을
통해 높여온 기업입니다. 시대를 앞서는 창의적인 사고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세계 교육·출판을 이끌 수 있는 글로벌 교육문화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웅진 패스원 :: 웅진패스원은 취업·직업교육 전문기업으로 성인 교육의 체계적인 시스템
과 우수한 콘텐츠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웅진패스원은 사람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바탕으로, 꿈을 갖고 도전하는 사람들이 더 큰 용기를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북센 :: 북센은 대한민국 출판부문의 유통과 물류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최대 규모의 종합유통센터와 첨단 물류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그룹물류, 3자 물류(3PL) 및 디지털 지식사업을 본격화하여 세계 일등 종합물류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웅진케미칼 :: 웅진케미칼은 섬유, 필터, IT 소재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화학소재 기업
입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역량 강화로 미래형 첨단 소재를 발굴함으로써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웅진식품 :: 1976년에 설립된 웅진식품은 우리 문화를 담은 음료를 개발하며 국내음료
시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고객에게 자연의 건강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신념 아래 음료, 일반식품, 건강식품 등 다양하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 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