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 기업윤리 정의
<<<< 본 론
1.웅진의 윤리경영의 역사와 배경
2.웅진의 사회 활동
3.(비교기업) 청호의 사회활동
4.사회활동을 통한 인정 사례
<<<<결론
- 본문내용
-
2)회계만이 아닌 모든 부문의 투명경영
흔히 투명 경영이라고 하면 회계의 투명만을 인식하기 쉬운데, 웅진그룹은 ‘회계의 투명성은 기업의 당연한 의무이며 이에 나아가서 인사의 투명, 구매의 투명 등 모든 경영 활동에서 투명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웅진그룹은 CEO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의 고용에 있어서 경영 활동이나 협력 업체 선정에서 검증되지 않은 친인척과 인맥을 배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웅진그룹에서는 이러한 윤리의식을 지침으로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윤리사무국을 신설, 운영하는 한편, 2003년 10월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웅진 임직원 윤리규범을 제정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미리 비윤리적인 행위를 방지하고 공정한 행동에 대한 가치 판단의 기준을 마련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협력업체에 윤리경영 협조서를 발송하여 ‘선물안주고 안 받기 캠패인’ 등의 구
체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하였다.특히 임직원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회주 업체와 거래가 많아 부당 행위가 일어날 소지가 높은 부서에는 업무 특성상 우월한 지위를 남용하지 못하도록 인터넷에 윤리제보센터를 오픈하여 일상 업무에서의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3)사회 봉사로서 기업 윤리 실천
웅진그룹은 웅진사랑의 봉사단을 창단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직원들이 웅진사랑의 봉사단 단원이 되어 매월 후원금을 내고 있으며, 이렇게 모인 후원금만큼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1:1 매칭 그랜트를 통해 기금을 마련하여 각종 사회봉사 활동을 진행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