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하나은행, 신한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취업대상 및 경쟁사 선정

2.선정이유

3.경쟁사 분석 - 신한은행

4.취업대상 기업 분석 - 하나은행

5.마케팅 전략수립
본문내용
선정이유

국민, 신한, 우리라는 3대 은행에 비하여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높음.

타 은행에 비하여 좀더 서민적인
느낌.

타 은행에 비하여 매출액이나 직원 수, 지점 수에서 많이 떨어지나, 좀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

경쟁사 분석
신한은행
1. 기업개요
한국 금융사상 최초로 순수민간자본에 의하여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

대표자 : 이백순
회사 설립일 : 1897년 2월 19일
소재지 : 서울 중구 태평로 108-1(태평로 2가 120)
매출액 : 49,507,279(단위 : 백만원)
지점 수 : 925개


.
.

4. 신한은행 경영전략

1) 차별화된 성장, 가치혁신 주도

- 사업라인별 차별적 경쟁우위.
- 신 성장 동력 육성, 국내 여타 금융
그룹과 차별화된 성장.
- 고객가치 혁신 기반.
- 그룹가치 혁신 기반.

2) CRM 활성화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 시너지 역량 강화 위해 그룹 통합 고
객 관계 관리 마케팅 활성화
- 로열티 프로그램 도입.

3) 내실 위주의 안정적 경영전략

- 머니무브(예금→주식)에 대응, 해외,
투자금융(IB), 프라이빗뱅 (PB)등 분
야에서 차별화된 수익구조구축.
- 상업은행(CB)과 IB 결합한 CIB 구축
통해 효과적 IB영업.
- 해외시장 진출 지속적 추진.

4) 은행 – 기업 ‘윈-윈’ 전략

지방 중소기업에 상주, 기업컨설팅.
컨설팅 비용을 안받아도 10년간 거래
를 한다면 오히려 남는 장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A.G.E 투신사 Case 평가 및 시사점
  • 연계된 장기적인 캠페인, 이러한 통합적인 마케팅 활동만이 저축밖에 모르던 우리 어머니 세대의 고객들의 돈을 투자의 길로 이끌어 낼 수 있을것이다. 목 차1. 사례개요⑴ 상황분석① A.G.Edward & Sons. ② 시장상황⑵ 조사⑶ 표적집단⑷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⑸ 전략 집행① 전국적 광고 런칭② Nest Egg 기념물 제작③ 미디어 자료 배포④ 런칭 데이⑤ Nest egg 지수⑹ 결과/평가2. 전략 평가⑴ 장점⑵ 단점⑶ 개선점3. 국내 시사점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목 차Ⅰ. 개 요1. 신용카드란? 2. 선정 배경 Ⅱ. 기업 분석1. 현대카드는? 2. 추진 전략 3. 기업 조직도 4. 주요 상품 Ⅲ.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2. 환경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Ⅳ.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 3. CRM 분석Ⅴ. 결 론1. 현대카드의 비젼&미션 2. SWOT분석을 통한 전략3. 전략방향 4. 실행전략 5. 대안제시6. 맺음말 Ⅰ. 개 요1. 신용카드란?가. 최초의 신용카

  •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비용감소․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고객에게 확실하게 각인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채널 활용․회원 확보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시장에 노출, 홍보에 주력)위협․장기적 경기침체․정부규제로 인한 성장세 둔화․Big 4 카드사의 높은 점유율․주 사용카드의 전환 낮음․수수료율 인하 압력․20~30대의 높은 실업률․경쟁사 고객유치를 위한 차별화 된 이미지 확립현재 현대카드는 위와 같은 환경분석을 토대로 전략

  • KB 국민은행 전략 분석, KB 국민은행 SWOT 분석, KB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 금융산업 환경 분석
  • KB 국민은행 전략 분석, KB 국민은행 SWOT 분석, KB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 금융산업 환경 분석차 례1KB 국민은행 소개2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3금융 산업 환경 분석4경쟁사 분석(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5SWOT 분석6KB 국민은행 전략 분석7KB 국민은행의 과제 및 해결 방안8결 론9참고 자료1. KB국민은행 소개1-1. 경영 비전 및 핵심 가치1-2. CI 분석1-3. 인재상2.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3. 금융 산업 환경 분

  • [경영학개론] 국민은행 기업 분석
  • 목차Ⅰ.서론 1. Prologue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1.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전략 목표 3.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215.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