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주요 서비스
3. 환경분석 (외부, 내부)
4. 전략 (STP, 4P, SWOT)
5. 경쟁업체분석
6. 기술력
7. 성공요인과 전망
본문내용
3.1 외부환경 분석-시장환경 분석


경제적 요인

네이버의 소득원

 광고 수입

 쇼핑몰

 유료 계정

 한게임

 아바타



이러한 소득원 중 광고수입은 그 비중이 50%를 넘는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용자 수 인데, 인터넷 광고는 보는 이용자 수가 많을 수록 보는 사람이 많고, 그리하여 광고수익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포털사이트의 목적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 된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주요 사업인 지식in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수 늘리려고 하고 또한 지식in에서 사용되는 이미지난 데이터베이스의 축적도 장기적으로는 컨텐츠사업이나 배너광고등을 통한 수익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

사회,문화적 요인

PC의 성능향상

 웹의 발전

 소비자 욕구증가

정보 검색

포털사이트 증가

군사용으로 시작되었던 컴퓨터는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오늘날 개인용컴퓨터(PC)에 까지 이르렀다. 그리하여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한다. 하지만 방대한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기란 그리 쉽지 않다. 이를 도와주기 위해 야후나 라이코스, 엠파스같은 검색엔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런 검색엔진을 통해서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고, 네이버는 지식in이라는 대화형 검색서비스를 추가하여 차별성을 두게되었다.


포털기업의 DB확보

네이버 지식in

 선풍적 인기

 타 업체들 가세

지식 DB 확보경쟁

양보다는 질!


지난해 네이버가 지식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네티즌들로 부터 높은 인기를 얻자, 엠파스, 세이클럽, 네이트닷컴 등이 이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렇게 지식검색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자 각 업체들은 지식 DB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네이버는 지식in서비스 개시 7개월만에 지식 DB의 수가 100만개를 넘었고, 네이버와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는 엠파스의 지식거래소도 80만개의 지식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이클럽도 79만개의 DB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양적으로 많다고 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 순 없다. 그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만 이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네이버의 런칭초기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 지식in. 네이버의 NHN corp.는 1998년 1월 네이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탄생했다.
그 후 2000년 2월. 본격적으로 TV를 통해 CF방영을 함으로써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 당시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네이버는 야후 다음으로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검색뿐 아니라 커뮤니티와 정보서비스, 마이비즈등의 연합 사이트와 주니어 네이버라는 어린이 사이트로 네티즌들의 인터넷 라이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네이버컴의 전략이 점점 네티즌들에게 공감을 사게 되었고 또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었다는 분석이다.


이처럼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욕구를 재빨리 파악하여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NHN은 2002년 10월 15일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네티즌들끼리 질문과 답변, 또 자발적인 정보 제공을 통한 지식in 서비스가 바로 그것이다.
지식in은 NHN의 기업목표를 바탕으로 네티즌들의 인터넷 라이프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고객만족 중심의 마케팅 개념의 연장선이다. 서비스는 네티즌들이 서로 문답형식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한 ‘대화형 C2C 검색서비스’이다. 이는 단순한 검색이라기 보다 자신이 원하는 고급정보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네티즌들의 정보공유 성향을 잘 충족시킨 서비스이다.

NHN은 설립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와 입점형 인터넷 쇼핑몰, 웹게임등 새로운 수익원을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 지식in까지 성공적으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앞으로 이러한 검색및 서비스채널로부터의 수익원을 점차 컨텐츠및 커뮤니티 채널로 확대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까페 또한 Daum등 기존서비스에 실증을 느끼고 새로운 것을 원하는 유저들의 열망을 수용한다는 입장이다.
포털의 통합 미디어적 특성이 강화됨에따라 다양한 부가서비스의 제공과 유료화 병행이 예상되는데, 여기에 상당한 인기와 지지를 얻어 고착고객이 많이 있는 지식in이 커다란 밑거름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네이버 투자유치 설명회
  • - 투자 유치 설명회목 차5. NAVER의 성공요인분석-BM7.시사점 + 에필로그6. NAVER의 문제점 및 대안제시 1. NAVER의 소개2. NAVER의 사업구조 정의3. NAVER의 거시환경 분석4. NAVER의 산업구조 분석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전략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전략회 사 명 : NHN㈜ (KOSDAQ 035420) 설 립 일 : 1999년 6월 2일대 표 : 김범수 주요사업 :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인터넷 게임 서비스 매 출 액 : 2004년 2293억2005년 목표 3000억99. 06. 네이버컴㈜ 설립 00.

  • 글로벌 e-business 사례 연구 -네이버 기업성공요인 분석
  • 글로벌 e-business 사례 연구 네이버 CONTENTSⅠ. 기업 소개기업 소개와 현황기업 연혁기업 미션과 비전Ⅱ. 기업 성공 요인 분석아이디어 측면시스템 측면E-Business 측면Ⅲ. 결론네이버의 한계점나아가야 할 방향Ⅰ. 기업 소개기업명네이버 (Naver)설립일1999.06주요사업C E O포털 사이트김상헌제작사NHN기업 소개와 현황회원수1일순 방문자수1일 페이지뷰1일 검색순 방문자수1일 검색 페이지뷰1일 검색쿼리 수3,400만 명1,800만 명9억 5천만

  • NHN 네이버 마케팅 전략분석 성공실패요인,향후전망및 과제
  • 목 차NHN 기업소개NHN CINHN 기업윤리NHN 경영철학NHN 사업분야환경분석 SWOT 분석마케팅믹스 4P 전략STP 분석NHN 성공요인과 실패요인NHN 미래전망NHN 향후과제NHN 기업소개.국내최고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

  • [마케팅]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1. 네이버의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네이버의 성공전략  5. 경쟁사와의 대결구도     6. 앞으로의 전망, 제언 사항- 목차 -NAVER?네이버 전체 1일 페이지뷰 : 3억 5000만 PVs 1일 Unique visitor : 1200만 명전체회원 수 : 1900만 명네이버 지식in페이지뷰의 75%가 지식인 서비스 이용!1일 평균 질문 수 1만 개, 답변 수 2만 개에 주간 4억 페이지뷰 발생고객 만족도, 품질 만족도, 브랜드 파워3개 부문 1위 !NAVER?전체 검색 서비스 Trend (UV) NAVER?전

  • 네이버 분석, 성공요인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등
  • 네이버 분석, 성공요인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등1.네이버??(1)네이버 뜻(2)네이버 탄생과 성장과정(요약)(3)네이버 현황 및 재정상황2.산업분석(1)한국이 인터넷 강국?(2)인터넷 산업특성(3)닮은꼴 신데렐라 “구글”ㄱ.구글의 탄생과 성공요인ㄴ.한국에서 고전하는 구글3.자사분석(1)SWOT분석(2)강력한 의사결정 SYSTEM(3)인터넷 업계의 삼성4.네이버 어떻게 성공했을까?(1)네이버의 성공요인(전략)5.본좌 네이버의 지속적인 성장에 위험요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