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6(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 발표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포털사이트부문에서 다음(DAUM)을 제치고 고객만족도, 품질만족도, 브랜드 파워 1위에 오르며 시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네이버의 성공요인 분석입니다. 3개월여간의 프로젝트 기간동안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특히 네이버를 연상시키는 녹색톤의 깔끔한 템플릿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네이버의 소개

2. 환경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

4. 네이버의 성공전략
1) 지식IN서비스
2) 톡톡튀는 광고전략
3) 네이버만의 CO-Marketing
4) 다른 서비스로의 유저이동성의 용이함

5. 경쟁사와의 대결구도

6. 앞으로의 전망, 제언 사항
1) 대박신화의 지식in서비스 = cash cow
2) 최근 네티즌들은 1인미디어 블로그에 열광한다!
3)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본문내용
시장 분석
1) 2강 대전 : 다음 VS 네이버
2) Big 3 전쟁
포털 Big3 (다음, 네이버,야후) 변동.
야후코리아를 제치고 네이트가 신흥 Big3 대열로
3) 중,하위권 통합
틈새시장에서 성공하겠다는 전략.
게임포털 넷마블 + 벅스뮤직 합병 유력.
=> 차별화된 서비스로 Big3위협 가능성
네이버의 성공전략
1. 지식 IN서비스
서비스 시작->
현재까지 부단히 새롭고 편리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
검색포털 후발 주자 but 앞서가는 서비스
NHN, 검색 기반 마케팅 강화
2002년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을 슬로건으로 선정
본격적인 마케팅 강화
지식in 서비스 외에도 훌륭한 검색서비스
문화정보 검색기능 강화/다국어 번역검색 서비스/
"오픈사전"서비스/단락 별 문서파일 검색서비스/모바일 지식iN/
지역별 맞춤정보서비스
<과거>
디비딕-최초의 지식거래 서비스
(지식거래소의 전신) 유료화로 인해 사용자 이동
->네이버 지식인으로 이동
대대적으로 광고 실시
성공. 만년 2위 포털에서 도약
<현재>
1.카페와 블로그 서비스-시너지 효과 기대
커뮤니티 강화를 통한 트래픽 증가
포털 전체에 대한 충성도를 높임
2. 지식검색 서비스 경쟁 지식 검색 서비스로 인한 경쟁
->사이트 방문자 수도 증가 (랭키닷컴)
<미래>
1.지식 검색서비스에 대한 수요
-> 지속적 성장세 보이는 시장
2.검색서비스와 방문자 수에 미치는 영향이 큼.
3.단순 동일한 백화점식 서비스
->차별화 된 서비스 요구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갠찮네요~~soso~~
  • ***
    (2009.04.08 11:16: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안열려요 이런자료를 판매하는 사람 누굽니까
  • jangij2***
    (2009.04.08 10:07:1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자료가 왜이러지요../
  • yhn0***
    (2009.04.07 20:05:00)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파일오픈안되요. 이런 자료 올릴 수 있는거예요?
  • infr***
    (2008.06.23 19:51:15)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자료가 안열려요........아.....내돈..........
  • lcy***
    (2007.10.03 13:50:44)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이거 파일 오픈이 안되는데...
  • ainsk***
    (2007.05.13 15:54:07)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마케팅조사더페이스샵 마케팅믹스 분석(A+리포트), 2009, 6쪽또한 프랑스 몽블랑의 빙하수를 베이스로 한 더페이스샵은 로터스와 라이스의 베이식 라인을 비롯해 사과, 복숭아, 딸기 등의 여러 가지 과일과 아로마 허브, 홍삼, 창포 등의 성분을 함유한 자연주의 컨셉트를 내세우고 있어 웰빙에 관심이 집중된 요즘 성분만으로도 충분히 주목받을만하다. 해피 캠퍼스, 마케팅조사더페이스샵 마케팅믹스 분석(A+리포트), 2009, 6쪽-제품의 디자인자연주의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A+ 취업성공전략 기말고사 족보.pdf- 1 -2018년 취업성공전략 기말고사1. 스토리텔링을 하는 4대 원칙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것은?① 무조건 재밌게 해야 한다.② 진정성 있는 표현을 해야 한다.③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해야 한다.④ 자신을 최대한 꾸며서 표현해야 한다.2. 100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상 중 하나가 다른 것은?① 전문성, 도덕성② 도전 정신③ 높은 스펙④ 주인 정신3. 수업시간 중 “ 3-2-1 법칙”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이 법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분석, 한국인터넷진흥원 2012 최승호. 에듀테인먼트를 통한 e-Learning콘텐츠의 활성화 연구 2008한국교육한술정보원. 교육 콘텐츠의 품질 인증을 위한 목록집. 2006한영수.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LGERI 리포트』1099호. 2~15. LG 경제연구원. 2010한영수, 스마트TV 시장의 전쟁. LG경제연구원. 2010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KISDI Premium Report』.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디지털타임스, ‘LG전자, 자체 플랫폼 `넷캐스트

  • [정보화와 미래사회] UCC 에 대해서
  • 네이버다음 등 다른 포털사이트에서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네티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사건에 네티즌들이 분노한 것은 야후가 UCC 코너인 ‘야미’에 별도의 회원인증이나 성인인증 절차를 두지 않아, 어린이들도 마우스만 클릭하면 볼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음란물 조회숫자가 올라가자 ‘최고 인기 동영상’ 표시까지 자동으로 붙었다.포털사이트들은 “음란물을 감시삭제하는 모니터링 요원을 50∼200명씩 두고 24시

  • [인터넷매체] 동영상 UCC의 개념 및 활성화, 문제점과 발전방향
  • 포털사이트의 가치는 상승하고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UCC 동영상 전문 업체 및 포털사이트는 지속적인 UCC의 생산과 소비를 위해 UCC의 검색을 용이하게 하고 안정적인 품질의 전송속도와 저장 공간 확대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또 동영상 UCC의 품질은 곧 수익성과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에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포털사이트 측의 검열과 수준관리가 필요하다. 동영상 UCC의 콘텐츠적측면에서 현재 생산되는 UCC의 대부분은 기존 저작물을 편집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