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6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 발표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포털사이트부문에서 다음(DAUM)을 제치고 고객만족도, 품질만족도, 브랜드 파워 1위에 오르며 시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네이버의 성공요인 분석입니다. 3개월여간의 프로젝트 기간동안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특히 네이버를 연상시키는 녹색톤의 깔끔한 템플릿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 목차
-
1. 네이버의 소개
2. 환경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
4. 네이버의 성공전략
1) 지식IN서비스
2) 톡톡튀는 광고전략
3) 네이버만의 CO-Marketing
4) 다른 서비스로의 유저이동성의 용이함
5. 경쟁사와의 대결구도
6. 앞으로의 전망, 제언 사항
1) 대박신화의 지식in서비스 = cash cow
2) 최근 네티즌들은 1인미디어 블로그에 열광한다!
3)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 본문내용
-
시장 분석
1) 2강 대전 : 다음 VS 네이버
2) Big 3 전쟁
포털 Big3 (다음, 네이버,야후) 변동.
야후코리아를 제치고 네이트가 신흥 Big3 대열로
3) 중,하위권 통합
틈새시장에서 성공하겠다는 전략.
게임포털 넷마블 + 벅스뮤직 합병 유력.
=> 차별화된 서비스로 Big3위협 가능성
네이버의 성공전략
1. 지식 IN서비스
서비스 시작->
현재까지 부단히 새롭고 편리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
검색포털 후발 주자 but 앞서가는 서비스
NHN, 검색 기반 마케팅 강화
2002년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을 슬로건으로 선정
본격적인 마케팅 강화
지식in 서비스 외에도 훌륭한 검색서비스
문화정보 검색기능 강화/다국어 번역검색 서비스/
"오픈사전"서비스/단락 별 문서파일 검색서비스/모바일 지식iN/
지역별 맞춤정보서비스
<과거>
디비딕-최초의 지식거래 서비스
(지식거래소의 전신) 유료화로 인해 사용자 이동
->네이버 지식인으로 이동
대대적으로 광고 실시
성공. 만년 2위 포털에서 도약
<현재>
1.카페와 블로그 서비스-시너지 효과 기대
커뮤니티 강화를 통한 트래픽 증가
포털 전체에 대한 충성도를 높임
2. 지식검색 서비스 경쟁 지식 검색 서비스로 인한 경쟁
->사이트 방문자 수도 증가 (랭키닷컴)
<미래>
1.지식 검색서비스에 대한 수요
-> 지속적 성장세 보이는 시장
2.검색서비스와 방문자 수에 미치는 영향이 큼.
3.단순 동일한 백화점식 서비스
->차별화 된 서비스 요구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갠찮네요~~soso~~
- ***
(2009.04.08 11:16:55)
- 자료가 안열려요 이런자료를 판매하는 사람 누굽니까
- jangij2***
(2009.04.08 10:07:10)
- 자료가 왜이러지요../
- yhn0***
(2009.04.07 20:05:00)
- 파일오픈안되요. 이런 자료 올릴 수 있는거예요?
- infr***
(2008.06.23 19:51:15)
- 자료가 안열려요........아.....내돈..........
- lcy***
(2007.10.03 13:50:44)
- 이거 파일 오픈이 안되는데...
- ainsk***
(2007.05.13 15:54: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