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클럽메드 Club Med 서비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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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lub Med 소개
Club Med 시장상황
Club Med 경쟁력
Club Med 강점 & 약점(SWOT 분석)
Club Med “Magic”?
호텔 체인과의 관계
Club Med 만족도 조사 분석
서비스 운영의 관계 모델
Club Med의 전략적 서비스 비젼
GM당 기대가치
Q&A
본문내용
SWOT 분석(강점&약점)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1.수평적 의사결정 구조
2.뛰어난 현지화 능력
3.고객 유형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4.GM,GO시스템
5.전세계적인 서비스 제공
6.하나의 패키지로 여행경비 해결
7.스케쥴이 없는 여행 1.가격이 비싸다.
2.유럽인을 위한 서비스
->아시아인의 정서에 맞지 않을 수 있음
3.아시아 시장에서의 낮은 인지도
4.외곽지역의 위치하여 교통의 불편 초래
5.여행사와의 관계 미비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1.인터넷의 활성화
2.해외여행 유행
3.아시아 여행시장의 전반적인 성장
4.구매력을 지닌 노인인구의 증가 1.대기업과 온라인 여행사들의 시장 진입
2.경쟁사들의 전략 모방
3. 한 지역에 전문화된 경쟁사 등장


Club Med의 만족도 조사


Club Med의 전반적 만족 부문에서 낮은 순위를 차지
Food average/poor와 같은 수준을 보이지만, 전체적인 만족도에서는 Food보다 아래, 숨겨진 문제 있음
Club Med의 상징인 구슬 거래 문제는 미미함


지역에 따라 편차가 심함
Spartan한 객실 제공이 큰 불만사항
Paradise Island를 제외하고,
객실 열쇠 필요를 특별히 느끼지 않음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Paradise Island의 문제점이
두드러짐




표본의 크기가 가장 작은 Paradise Island에서 타 지역의 2~4배에 달하는 절도가 발생하고 있으며, 객실 열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고객의 수 또한 2~3배에 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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