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산업] 클럽메드의 이미지 관리와 G.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클럽메드의 이미지 관리와 G.O에 대한 발표자료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 클럽메드의 브랜드 이미지 관리
1) 여행의 개념을 재창조
2) 고 품격. 고 서비스 -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상품
3) 클럽메드의 고객우선 인간애 실현
- G.O의 혜택
- 국제 기준의 GO응시자 자격 조건

☭ 한국인 GO가 주로 상주하는 각 부서별 활동 내용

☭ 지원 서류

☭ 채용 과정 및 분야
본문내용
☙ 클럽메드의 브랜드 이미지 관리
1) 여행의 개념을 재창조
* 자유를 찾아 떠나는 여행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우자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으로 시작된 오로지 휴식을 위한 여행을 하고자 했던 사람들의 모임은 점차 구조적 체계를 갖추면서 현재에 이르러서는 아시아 태평양의 11개 빌리지를 포함하여 전 세계 120개 빌리지를 가지는 거대한 리조트 체인으로서의 모습을 형성하게 되었다.
클럽메드의 주요고객은 25세에서 50세의 연령층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허니문여행, 가족여행 등이 상당수를 차지하면서 싱글 여행객의 숫자도 점차 증가해 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클럽메드는 최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들이 자유로움을 추구하며 휴식을 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클럽메드 역시 돈을 내고 이용하는 리조트이다. 그러나 호텔 리조트와는 확연히 구별된다. 돈으로 서비스를 산다는 것은 같지만 그 서비스가 주인과 하인의 개념에서 이루어지는 기존의 호텔과 달리 클럽메드는 친근한 이웃이나 친구의 도움을 받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또한 틀에 짜인 스케줄도 없고 고객이 개인 취향에 따라 무엇이든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한다. 이러한 덕분에 클럽메드 안에서는 이용자의 의식마저도 해방되어 자유로워진다.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만큼 쉬고 행동하는 자유로움이 틀에 박히고 고된 일상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휴식을 위한 여행
클럽메드는 여행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선도하였다고 할 수 있다. 즉, 기존의 꽉 짜인 일정 속에서 가이드의 안내로 이루어지던 획일화된 패턴에서 벗어나 휴식에 대한 수요를 창조해내었다. 지금까지의 여행사의 전략은 보다 싼 가격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은 당연히 상품에 대한 질을 떨어뜨릴 수밖에 없다.
클럽메드는 갈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삶의 질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여보다 높은 고 품격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비록 고비용이긴 하지만 고객들은 클럽메드가 제공하는 가치에 대해 기꺼이 지불하며, 클럽메드의 이러한 전략은 앞으로 더 유효할 것으로 생각된다.
* 자연으로의 회귀
최근 여행을 가고자 하는 관광객들은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짜여진 스케줄에의해 끌려 다니는 듯한 관광에 싫증을 느끼는 등 고객 수요의 성향이 변화하고 있으며 숨 쉴 틈 없는 현대생활 속에서 문명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찾으려는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클럽메드는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따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러한 수요의 고객들을 충분히 흡수 할 수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 리조트체인이다.(2) 특징 1) 휴양형 패키지클럽메드의 지점, 빌리지 내에는 수영장, 골프장, 헬스 장, 레스토랑 심지어 어린이 클럽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원한다면 빌리지 내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도 있고, 쉬고 싶을 때 마음껏 쉴 수도 있다. 굳이 밖으로 나가야 하는 ‘어라운드형’ 여행이 아닌 ‘휴양형 여행’을 즐길 수가 있는 것이다. 물론 나가서 관광하고 싶다면 그럴 수도 있다.2) G.O.클럽메드의 빌리지 내에는 G.O.라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 차 1. 서론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차1.서론5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1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22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 [서비스운영관리기업사례분석] 클럽메드
  • 관리 기업사례 분석 - 클럽메드1. 기업 소개● 클럽메드란?전 세계 35개국에 휴양촌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리조트 업체. “club mediterranee 의 약어. 즉, 지중해 클럽 이란 뜻으로서 바캉스. 휴가를 뜻하는 이 단어는 지구촌의 공용어다. 언어와 문화, 피부색이 다른 인류가 공유하는 이 단어,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 메드다. 클럽 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 국제관광전략론 - 글럽메드의 관광 전략에 관해
  • 국제관광전략론 - 글럽메드의 관광 전략에 관해<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클럽메드의 소개와 비전과 사명 (1) 클럽메드의 소개(2) 클럽메드의 비전과 사명2. 클럽 메드의 경영 전략 (1) 어떻게 그들은 기존시장에 침투(접근) 했는가 ?(2)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3) 효율적 기업구조전략3. 클럽메드의 성공요인(전략)(1) G.O 시스템(2) ‘자유로움’을 주는 이상적인 리조트(3) 토털 휴양지 (4) 커뮤니티4. SWOT 분석 Ⅲ. 결 론PROLOGUE(프롤로그) 이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