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머리말- 주제선정동기
(본 론)
2. 리조트 산업에 대해
1) 리조트의 개념
2) 리조트 산업의 역사적 배경
◆ 그 외 각국의 유명 리조트 & 국내 유명 리조트
3. 클럽 메드란?
1) 클럽메드 소개
2) 클럽메드 역사
3) 클럽메드의 여행컨텐츠
4) 이용현황
4.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
1) 고객수요분석
2) 고객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
5.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
6. 클럽메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7. 클럽메드 관련 기사
( 결 론 )
8. 결 론
9. 느낀점
- 본문내용
-
( 서 론 )
1. 머리말
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대해 선정하게 된 동기는 1학년 겨울방학때 여행사로 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클럽메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였다. 하지만
실습을 하면서 브로셔에서 처음 보고 이런곳도 있구나 하고 흥미가 끌렸다.
그래서 수많은 서비스기업들 중에서 나는 클럽메드에 대해서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분명 많이 듣고 유명한 기업인데 사실 그렇게 잘 알고 있는 것이 없었다. 그저 막연하게 클럽메드 정말 고급의 비싼 패키지 상품 저런데로 여행가고 싶다 뭐 이런 정도였다.
집에 와서 네이버 지식 인에 “클럽 메드”를 쳤더니 어떤 네티즌이 이런 질문을 했다. “우리집에 ‘ Club Med’ 라고 써져 있는 티셔츠가 있는데 이건 어디 메이컨가요 ?“ 정말 한참을 웃었다. 하지만 정말 놀란 것이 클럽메드에 대해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글이 거의 없었다는 사실이었다. 사실 인터넷에 평가 글들은 아무리 좋다고 평가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비꼬기도 하고 폄하하는 글들이 참 많은데 클럽메드에 관해서는 대부분 ”정말 만족하는 여행이었다“
“정말 신혼 여행지로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이런 긍정적인 글들만 있었다.
도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고객으로 하여금 이렇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까 ? 이런 의문을 가지고 이번 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관해서 그것도 클럽메드가 도대체 어떤 기업이며, 어떤 방법을 썼길 래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 되는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를 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과제의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 본 론 )
2. 리조트 산업
(먼저 클럽메드 기업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리조트 산업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 넘어가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