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머리말- 주제선정동기

(본 론)
2. 리조트 산업에 대해
1) 리조트의 개념
2) 리조트 산업의 역사적 배경
◆ 그 외 각국의 유명 리조트 & 국내 유명 리조트

3. 클럽 메드란?
1) 클럽메드 소개
2) 클럽메드 역사
3) 클럽메드의 여행컨텐츠
4) 이용현황

4.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
1) 고객수요분석
2) 고객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

5.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

6. 클럽메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7. 클럽메드 관련 기사

( 결 론 )
8. 결 론

9. 느낀점

본문내용
( 서 론 )

1. 머리말

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대해 선정하게 된 동기는 1학년 겨울방학때 여행사로 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클럽메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였다. 하지만
실습을 하면서 브로셔에서 처음 보고 이런곳도 있구나 하고 흥미가 끌렸다.
그래서 수많은 서비스기업들 중에서 나는 클럽메드에 대해서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분명 많이 듣고 유명한 기업인데 사실 그렇게 잘 알고 있는 것이 없었다. 그저 막연하게 클럽메드 정말 고급의 비싼 패키지 상품 저런데로 여행가고 싶다 뭐 이런 정도였다.
집에 와서 네이버 지식 인에 “클럽 메드”를 쳤더니 어떤 네티즌이 이런 질문을 했다. “우리집에 ‘ Club Med’ 라고 써져 있는 티셔츠가 있는데 이건 어디 메이컨가요 ?“ 정말 한참을 웃었다. 하지만 정말 놀란 것이 클럽메드에 대해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글이 거의 없었다는 사실이었다. 사실 인터넷에 평가 글들은 아무리 좋다고 평가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비꼬기도 하고 폄하하는 글들이 참 많은데 클럽메드에 관해서는 대부분 ”정말 만족하는 여행이었다“
“정말 신혼 여행지로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이런 긍정적인 글들만 있었다.
도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고객으로 하여금 이렇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까 ? 이런 의문을 가지고 이번 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관해서 그것도 클럽메드가 도대체 어떤 기업이며, 어떤 방법을 썼길 래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 되는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를 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과제의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 본 론 )

2. 리조트 산업
(먼저 클럽메드 기업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리조트 산업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 넘어가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경영의 이론 연구 161. 서비스 품질의 본질 162.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와 결정요인 183. 서비스 품질의 평가모형 234. 서비스 품질의 특성 335. 품질경영의 정의 366. 품질경영의 새로운 페러다임 377. 품질 경영이론 408. 서비스 품질 개선방법 429. 서비스 품질 조사체계 4310. 서비스 품질 측정의 Know - how 47제 3 절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사고 481.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추세 482. 새로운 서비스 조직의 분류 503. 서비스 품질의 성공사례 534. 총체적 품질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기업사례
  • 성공적 변화관리를 위한 핵심 요소이다. 글로벌 무한 경쟁의 시대에 맞서 변화와 혁신 없이는 누구든지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 언제 어느 때고 구성원 모두가 변화와 혁신을 기꺼이 수용하는 것은 기업성공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기업성공으로 가기위한 필요요소인 경영혁신에대해 알아보고 이 혁신을 통하여 성공한 기업사례를 살펴 봄으로써 혁신에 대한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론1. 혁신이론1) 혁신의 개

  • [서비스운영관리기업사례분석] 클럽메드
  •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서비스운영관리 page No.━━━━━━━━━━━━━━━━━━━━━━━━━━━━━━━━━━━━━━━━━━──────────────────────────────────────────서비스 운영관리 기업사례 분석 - 클럽메드1. 기업 소개● 클럽메드란?전 세계 35개국에 휴양촌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 [호텔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
  • Club Med “무엇이든 할 자유, 아무것도 안 할 자유”과 목 명 : 서비스 경영론contents1. 클럽메드의 소개2. 클럽메드의 SWOT 분석3. 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 4. 클럽메드의 서비스품질 우위5. 클럽메드 접점 관리와 직원 선발, 교육, 조직문화6. 서비스 전달 시스템 7. 서비스 사이클 (빈탄을 예로.)& Flow chart & Force Field 분석 8. 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9. 서비스 품질 5차원 척도10. 내부마케팅11. 서비스 실패관리와 보증12. 결론 & 참고문헌 GO - 고객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5 Gaps
  • 서비스와 고객 욕구 충족에서 큰 성공을 거둔 해외 리조트의 사례 중 ‘클럽 메드’의 고객 서비스의 방안에 대해 생각을 해보기로 하였다. ⅰ. 리조트 1. 리조트의 개념 웹스터 사전에 의하면 ‘ 휴가 시 휴식과 레크레이션을 위하여 사람들이 많이 방문 하는 곳’( A place to which people go often or generally, esp .one for rest or recreation, as on a vacation)”과 ‘도움을 받고 싶을 때 의지할 사람과 의지할 것’ ( A person or thing that one goes or turns to for help, support. etc.) 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