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보쌈 외식업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CEO소개
3. 메뉴
4.외식산업
5.회사 연혁
6.성공 요법
7.외식산업 환경
8. 외식산업 환경(2)
9.피자헛 성공 요법
10.SWOT 분석
11. 4P분석
12.웰빙 문화
13 .웰빙 문화 (2)
14.향후 방안
15.느낀점
16. 자료출처
본문내용
10.SWOT 분석

STRENGTH
(감정)

다양한메뉴/고객 설문을 통해 개선해나가고있음
전지역에 매장을 확보하고있음
놀부 항아리 갈비 해외시장 공략

WEAKNESS
(약점)

가격이 비싸다.
지역마다 음식 량이 틀리다.(작게나옴)


OPPORTUNITY
(기회)

메뉴가 더 많이 개선되고 있음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리고있음


THREATEN
(위협)

타 브랜드 메뉴 리뉴얼을 단행
(가족형 메뉴인 ‘한바탕보쌈’을 비롯해
‘맛보쌈’’솜씨보쌈’ ‘모둠보쌈’등)


11. 4P분석


고품질의 음식: 고품질의 음식 재료
다양한 메뉴 : 보쌈 및 정식, 보쌈상차림, 술

근본적으로 가격은 하나의 제품에
하나의 가격이 붙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그 외 단체로 오시는 손님들에게는 위의 상차림
금액에서 5%가량의 할인제도를 실시한다.


전국각지에 285개 매장이있다.

밥먹을 수 있는 공간에서
우리나라의 전통음악을 연주한다.
태평소와 관현악,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서용석류 대금산조, 판소리, 흥보가 등등
(되도록이면 꽹과리같은 시끄러운 악기는 자제한다)

참고문헌
◈놀부싸이트
http://www.nolboo.co.kr/

◈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프랜차이즈 경영전략- 맥도날드 중심으로
  • 외식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면서 과거 소규모 식당에서 벗어나 법인(法人) 위주의 경영형태를 띠게 되었으며 이것은 바로 체인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최근에는 외국 유명브랜드들도 잇따라 국내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어 국내 시장이 국대외 업체간의 각축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 속에서도 놀부보쌈, 한우리외식산업 등 보쌈, 냉면, 각종 탕 종류 등의 전통음식들이 패스트푸드화 하거나 체인점 형태로 운영하

  • [무역학]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 놀부 항아리갈비 세계 시장 진출 초기 실패와 재진출 과정
  • 놀부명가 입점직접 투자 방식초반 성공 사업 실패가맹점 관리 소홀차별화 되지 않은 전략문제점Unsuccesful 5P analysis젊은 층 공략 실패People한류 이미지에 기대Promotion유통망 확보의 어려움Place고가에 비해 만족도 부족Price현지인의 입맛Product5PSecond launching Present condition 시장 조사 과정2년간 시장 조사1차적으로 광동, 상해, 북경을 대상 지역으로 선정, 최종적으로 북경 확정 전문적인 컨설팅 업체와 계약현지 시장 조사 시작 정부의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외식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면서 과거 소규모 식당에서 벗어나 법인(法人) 위주의 경영형태를 띠게 되었으며 이것은 바로 체인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최근에는 외국 유명브랜드들도 잇따라 국내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어 국내 시장이 국내외 업체간의 각축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 속에서도 놀부보쌈, 한우리외식산업 등 보쌈, 냉면, 각종 탕 종류 등의 전통음식들이 패스트푸드화 하거나 체인점 형태로 운영하

  • [국제경영](주)놀부NBG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외식프랜차이즈 업체인 놀부의 관심사가 될 수 밖에 없었다. 놀부의 김순진 CEO는 중국의 외식시장이 2001년 이후로는 매년 12조원이상 확대 되고, 2006년 들어서는 그 규모가 1조 위엔, 한화로 약 120조원에 달하는 등 그 잠재력을 크게 평가하였다. 특히 광대하고 다양한 민족과 지방 만큼이나 다채로운 음식문화가 예부터 발달해 온 음식대국으로서, 외식문화의 팽창 속도는 놀라울 정도였다. 2005년 국가 통계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식산업 소매매출은 7,4

  • [외식산업론] 놀부의 성공전략
  • 놀부”목차1. 한식 프랜차이즈 (현황, 약점) 2 . 놀부기업소개 3. 놀부 메뉴 (브랜드) 소개 4. 놀부 비젼 및 경영이념, 역사 5. 놀부 가맹점 현황 6. 놀부의 매출현황(매출액, 점포수, 경쟁사와 비교) 7. 놀부의 SWOT 분석8. 놀부의 STP전략9. 놀부의 3p전략 10. 놀부가 한국외식업체에 끼친 영향 11. 놀부의 경쟁우위 전략 12. 놀부의 성공전략 한식프랜차이즈의 현황과 약점-우리나라 외식시장 규모: 서구형외식업체>전통외식업체 -외국인 설문조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