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텔레콤 2010 꼴찌탈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
SWOT
마케팅분석
STP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상황분석 자사분석
유무선융합(FMC·Fixed Mobile Convergence) 서비스 출시
1+1+1=3이상
LG 통신3사 주요지표
구분 자산 매출액 영업이익 종업원수 가입자
LG텔레콤 3조8585억 4조7980억 3790억 2386억 860만명
LG데이콤 2조862억 1조6472억 2173억 1393억 231만명
LG파워콤 1조9371억 1조2738억 887억 812억 246만명
합계 7조8818억 7조7190억 6850억 4591명 1317만명
LG그룹 통신3사간 합병은 규모나 재무적으로 가장 덩치가 큰 LG텔레콤 주도로 이뤄질 전망
상대적으로 타사에 비해 높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해지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
과도했던 마케팅비용 절감과 네트워크 유통망 통합 및 고객정보 활용에 따른 시너지 기대
LG텔레콤의 꼴찌탈출은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 질 수 있다
LG의 브랜드 이미지
LG파워콤, LG데이콤과 합병
저렴한 요금 및 할인혜택
‘만년 3위’ 브랜드 이미지
타사에 비해 높은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해지율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
유`무선 컨버전스 시장 후발주자
유`무선 컨버전스 트렌드
포화상태인 이동통신 시장 상황
저렴한 요금과 할인혜택은 강조하고
브랜드 이미지는 변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 필요
박태환, 김제동–T band로 결합하면 최대 50%할인
인터넷 집전화와 휴대폰이 만나면 반값
세트로 묶으면 싸다 통신도 묶으면 싸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집전화 결합상품
-> 휴대폰+집전화
유명모델을 이용한 세련된 비주얼과 약간의 재미
복잡한 결합상품은 끝났다
깎기만 하는 결합상품은 끝났다
쿡&쇼 제휴팩 – 애니카, CGV, G마켓
집전화만 있으면 SHOW 최대 84만원 할인,
집전화 최대 반값
복잡하고 깎기만 하는 결합상품 끝 + 유머러스
세련된 비주얼과 유머러스한 광고를 앞세운 두 기업에 맞설 광고 콘셉트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