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텔레콤 2010 꼴찌탈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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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
SWOT
마케팅분석
STP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상황분석 자사분석

유무선융합(FMC·Fixed Mobile Convergence) 서비스 출시
1+1+1=3이상


LG 통신3사 주요지표

구분 자산 매출액 영업이익 종업원수 가입자
LG텔레콤 3조8585억 4조7980억 3790억 2386억 860만명
LG데이콤 2조862억 1조6472억 2173억 1393억 231만명
LG파워콤 1조9371억 1조2738억 887억 812억 246만명
합계 7조8818억 7조7190억 6850억 4591명 1317만명


LG그룹 통신3사간 합병은 규모나 재무적으로 가장 덩치가 큰 LG텔레콤 주도로 이뤄질 전망
상대적으로 타사에 비해 높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해지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
과도했던 마케팅비용 절감과 네트워크 유통망 통합 및 고객정보 활용에 따른 시너지 기대


LG텔레콤의 꼴찌탈출은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 질 수 있다


LG의 브랜드 이미지
LG파워콤, LG데이콤과 합병
저렴한 요금 및 할인혜택


‘만년 3위’ 브랜드 이미지
타사에 비해 높은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해지율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
유`무선 컨버전스 시장 후발주자


유`무선 컨버전스 트렌드

포화상태인 이동통신 시장 상황

저렴한 요금과 할인혜택은 강조하고
브랜드 이미지는 변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 필요


박태환, 김제동–T band로 결합하면 최대 50%할인
인터넷 집전화와 휴대폰이 만나면 반값
세트로 묶으면 싸다 통신도 묶으면 싸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집전화 결합상품
-> 휴대폰+집전화

유명모델을 이용한 세련된 비주얼과 약간의 재미

복잡한 결합상품은 끝났다
깎기만 하는 결합상품은 끝났다
쿡&쇼 제휴팩 – 애니카, CGV, G마켓
집전화만 있으면 SHOW 최대 84만원 할인,
집전화 최대 반값

복잡하고 깎기만 하는 결합상품 끝 + 유머러스


세련된 비주얼과 유머러스한 광고를 앞세운 두 기업에 맞설 광고 콘셉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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