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DHL 국제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HL 기업소개

2. DHL 핵심역량

3. DHL국제화전략

4. DHL Global forwarding

5. 경쟁업체 분석(FEDEX)

6. DHL의 비전 및 발전방향

7. 인터뷰 내용 첨부

본문내용
① DHL Express

DHL Express는 국제 특급 운송 서비스에 관한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입니다. DHL은 세계적으로 12,000여 지역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4 ,000개 이상의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DHL Express는 전 DHL Worldwide Express 사업부와 Deutsche Post Euro Express parcels 사업부를 합병하여 정시배달 특급 서비스, 상업서류 특급 서비스, 수출화물 특급 서비스, 수입화물 특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② DHL 국제특송 서비스

③ DHL Freight

DHL Freight는 유럽 국내외에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육로와 철로 등 이용하여 상품을 운송한다. 전 Danzas Eurocargo 의 육로운송 사업분야뿐만 아니라 DHL이 제공하는 서류 및 소화물 이외의 물품에 대한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④ DHL Global Forwarding

DHL Global Forwarding은 항공 및 해상 운송 서비스와 프로젝트 물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다. 상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까지, DHL은 고객 여러분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고객님께 꼭 맞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⑤ DHL Supply Chain

의료, 첨단과학기술/ 항공우주산업, 자동차/ 공업 혹은 도소매 / 소비재 / 패션 분야에 이르기까지 고객님의 비즈니스가 어떤 것이든 상관없이, DHL Supply Chain은 고객의 세계적이면서 복잡한 물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DHL Supply Chain은 최첨단 IT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총체적인 공급망(supply chain) 서비스를 제공한다.

핵심적인 구매물류 대행뿐만 아니라, 창고관리, 물류체계 영업에서부터 마무리, 통합포장, 가격 라벨링, 청구, 주문 처리 등의 최고급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은 물론, 세일즈 프로모션 및 금융 서비스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님께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2] DHL의 핵심역량

① 복합물류주선업

DHL의 물류 전문기술은 계약물류, 육상운송 및 복합운송 주선업 서비스를 통합한다. 이에 물류부문의 운영력은 광범위한 산업부문 전반에 걸쳐 지방, 지역, 나라 및 전 세계에 까지 미치고 있다. DHL 물류는 계약물류 부문의 명성 있는 세계적 선두기업으로써 물류창고, 유통 및 전 세계 구석구석의 복합 공급망 운영을 책임질 수 있는 기술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DHL의 맞춤형 솔루션은 전용 및 공동 사용자 창고와 유통, 아울러 독립형이나 통합 패키지의 일부를 토대로 한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에까지 이르고 있다.
또한 항공화물 운송의 세계적 선두주자로써 10% 이상의 시장을 점유하면서, 만재화물뿐만 아니라 소량화물 수송량과 관련한 해상화물 운송에서도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DHL은 제조시점에 맞춰 원자재를 적시에 배송함으로써 생산지체를 피하고 중간 및 마감제품을 통합, 전 세계의 도착지까지 효율적으로 선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폐기 및 재조립에 관한 전문가단을 비롯해 산업 프로젝트에 필요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송에 관련된 부가가치 및 상담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도로, 철도 및 복합수송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면서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와 성과를 유지하기 위해 탄탄한 최신 IT 기술, 화물의 추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대한통운의 물류 시스템 분석과 국제화 전략 방안
  • 국제소화물운송업체의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홍은경, 2000- “국제특송업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연구”, 심창용, 2004“우리나라 항공화물운송시장에서의 제3자물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김현옥, 2002“국내 3자물류 기업의 물류전략비교”, 정중재, 2007- “항공특송산업의 경제적 영향과 4대 특송기업의 전략비교”, 예충렬, 오성열, 2005참고 사이트- 대한통운 (http://www.corex.co.kr) - 한진택배 (http://www.hanjin.co.kr) DHL (http://www.dhl.co.kr)국회도

  • DHL마케팅전략 /SWOT/STP/4P
  • DHL의 일반적 진출 형태인 자사 형태로 진출하지 않았다.2) 합작 투자 법인으로 전환 : 2001년, 본사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동안 business parter였던 일양 Express와 조인트 합작으로 만들어진 합작투자 법인 으로 출범하였다.3) 규모 : 약 1200명 정도의 종업원이 있으며 현재 전국에 36개 사무소(오퍼레이션 기능의 서비스센터가 26개, 신개념 접수처인 서비스포인트 6개, 인천공항에 게이트웨이 1개)4) 경영전략 : DHL은 국제표준(global st

  • [해외직접투자] 외국인직접투자와 경제자유구역
  • 더 넓은 면적의 부지가 매립되어 앞으로 향후 인천의 동북아 중심지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는 관계자분의 말씀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105층 규모의 국제금융센터의 건립은 상상만으로도 앞으로 송도의 변화된 모습을 짐작하게 했다. 아직 인천시의 경제력으로는 지금까지 세운 송도 발전계획을 달성할 수 없다고 했지만 이 레포트에서 제시한 전략이 현실화 되어 외자유치에 성공하여 앞으로 홍보관에 배치된 멋진 조감도처럼 변모하기를 고대한다.

  • [경영전략] 대한항공 전략경영
  •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대한항공의 외부환경요소와 내부역량을 SWOT 분석을 통해서 분석 해 본 결과 기회요인으로는 인천국제공항 개항, 주5일근무제와 웰빙에 대한 관심증가, 중국 항공시장의 개방과 발전, 정부정책과 국제 행사, 무역증가와 화물, 해외여행 증가, 한류열풍 등이 있고, 위협요인으로는 테러위협/ 불안한 남북관계 / 낮은 국가이미지, 국내경기불황, 이자율, 원자재시장의 어려움, LCC (LowCostCarrier)의 등장과 성장, 마일리지 경영압박, 대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
  • 전략 등을 수립한다. 또한 그룹 전체의 장기적인 경영, 발전전략 등을 수립, 조정, 각 회사를 통해 실현한다.1980년대에서는 국제적 기업활동은 국내 기업활동의 3배 가량 팽창하는 등 20세기 말경부터 기업활동의 이와 같은 세계적인 활동은 더욱 활발해지면서 국제 로지스틱스의 중요성이 훨씬 더 증가하게 되었다.21세기에 들어서서 기업의 세계화 활동은 본격화되고 기업은 합병과 매수, 합작투자,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보다 큰 통합과 규모의 운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