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례선정이유
2. 사업추이
(1) 삼성
(2) 소니
Ⅱ. 이슈리더십 
Ⅲ. 본문
1. 삼성
1) 삼성의 CEO 이건희
2) 이슈 Pull
3) 시스템 Power
4) 오디언스 Push

2. 소니
1)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2) 이슈 Pull
3) 시스템 Power
4) 오디언스 Push

Ⅳ. 결론
1) 3P 모델을 기준으로 한 삼성과 소니 비교
2) 결론 및 정리

Ⅴ. 과정서

Ⅵ. 후기 (감상문)
본문내용
Ⅰ. 서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속담 중에 하나다. 이는 의견이 너무 많으면 일이 제 방향을 잡지 못하고 해결이 잘 안된다는 뜻이다. 하지만, 사공이 많더라도 그 사공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지도자가 있다면 과연 어떠한 결과가 나올까? 많은 의견들을 모두 수렴하고 조합한 후 하나의 통합된 의견을 만들고 사공들을 설득한다면, 그래도 배가 산으로 가는 결과가 나올까?
  CEO(Chief Executive Officer)는 미국 기업에서 처음 생긴 개념으로, 보통 대표이사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대외적으로 기업을 대표하고 대내적으로는 이사회의 결의를 집행하며, 회사 업무에 관한 결정과 집행을 담당하는 등 대표이사와 유사한 지위·권한을 갖는다. CEO가 회장직을 겸하는 경우도 있으나 두 직책이 분리되는 경우도 있다. CEO와 회장직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회장은 단지 이사회를 주재하는 권한만을 행사하는 데 반하여 CEO는 경영 전반을 통괄한다. 따라서 기업 경영에 관한 실권은 CEO에게 있다고 할 수 있다. 진정한 CEO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철학과 경영이념, 그리고 지도력(리더십)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즉 바람직한 정책과 전략을 제시해 기업의 구체적인 행동 강령을 이끌어 내고, 필요한 순간에 과감히 결단을 내릴 수 있어야만 성공적인 CEO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기업의 모든 권한이 CEO에 집중될 경우 독재형 경영구조를 나을 수도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기도 한다. 즉 경륜이 부족한 CEO가 기술과 사업모델 개발에서부터 재무·인사·마케팅에 관한 권한까지 독점하게 되면 객관적인 판단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심지어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오류까지 범하게 된다는 것이다.
  위의 속담에서 리더의 존재 필요성을 알 수 있었고, CEO의 의미를 알아보면서 리더의 약점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리더는 어느 조직에서든지 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학습조직이 살아 있는 기업 -IBM, 인텔, 삼성
  • 분석하고 뒷부분 5가지 맥락적 분석에서는 삼성과 인텔만을 다루고자 한다. 변혁적 리더십다음으로 이들 세 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변화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리더들의 역량이었다. 루 거스너, 앤디 그로브. 그리고 이건희, 이들은 공통적으로 위기에 빠진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새로운 학습조직으로 탈바꿈 시키는 리더십을 발휘했다. 이들의 변혁적 리더십을 책 조직이론(오역홍 著)에 근거해 비교해 본다. 또한 변혁적 리더가 조

  • [마케팅]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0 0 大學校 00經營學科지역연구 아시아 2조2005年 11月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범위 13. 연구의 방법 24. 연구의 구성 2Ⅱ. 삼성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 변화 31. 삼성의 역사 32. 삼성전자의 현재 위상 53. 섬성의 성장 원인의 분석 8Ⅲ. 소니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변화 131. 과거 소니의 발전 132. 현재 소니의 모습 15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1.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 목 차 -1. 서론 1.1 개요, 브랜드 기원1.2 연혁1.3 경영방침1.4 기업문화1.5 SOWT 분석2. 본론 (소니의 미국 진출)2.1 소니의 미국진출 형태2.2 소니의 미국 내 활동상황 2.3 소니의 미국진출 과정2.4 소니의 국제화 전략3. 사례 (소니와 삼성의 비교)소니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4. 결론4.1 소니의 과제4.2 시사점1. 서론1.1 개요 및 브랜드 기원1.1.1 Sony의 개요 http://www.sony.co.kr(Sony 홈페이지)회사명 : Sony Cprporation설립일 : 1946년 5월 7일사업분야 : 오디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소니의 주요 수익원이 되는 플레이스테이션., VAIO 컴퓨터 등의 개발은 후원③오가는 전자와 컨텐츠 융합전략을 이데이에게 넘겼지만, 이전 CEO들이 보여 준 후원자 역할은 미흡-전문경영인이라는 한계 EOans에 퇴임 후에는 이데이의 사업 전개를 실질적으로 후원하는 것이 어려웠음 : 오가는 사업 수완은 뛰어났으나 기술 엔지니어 출신이 아니어서 이데이를 후원할 수 있는 기반이 약했음4) 1995~2005년 4대 미디어 플레이어 “이데이 노부유키”①1960년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8조 최종보고서 의 이건희 VS 의 이데이 노부유키목 차Ⅰ. 글로벌 기업 삼성과 소니의 역사ⅰ. 삼성의 역사.1ⅱ. 소니의 역사.2Ⅱ. 삼성의 부드러운 카리스마 이건희ⅰ. ‘삼성’의 카리스마 경영인 이건희 그는 누구인가3ⅱ. 삼성의 비상을 만들어낸 이건희의 삼성 개혁3ⅲ. 이건희의 경영철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