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아수학교육의 목표 ․ 목적 ․ 내용(분류)
2. 서열화 ․ 수의기초개념
3. 수의기초개념(수 세기, 숫자 인식, 숫자 쓰기, 수의 조작)
4. 부분과 전체 ․ 측정
5. 공간관계와 기하 ․ 패턴
6. 통계
7. 컴퓨터 ․ 교수-학습 방법 ․ 교사의 역할
8.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
9. 유아 수학교육 구체물 사용의 효과
10. 놀이를 통한 유아 수학 학습 방법
11. 영유아 시기 수학교육의 필요성 ․ 좋은 방법
12. 유아와 함께하는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활동
13. 유아 문학 활동을 통한 수학학습 계획

본문내용
󰊲 서열화(=순서대로 나열하기)
1) 서열화란?
유아가 자기 주위의 세계를 점차적으로 조직하는 방법으로 사물과 사물 사이의 어떤 차이를 인식하고 그 차이에 따라 사물을 순서 짓는 것이다.
2) 서열화하기의 발달 순서
길이에 따라 서열화 하기 ➜ 무게에 따라 서열화 하기 ➜ 부피에 따라 서열화 하기
3) 유아에게 나타나는 서열화 수준
① 한 가지 특성을 기준으로 2~3가지 사물을 점진적인 순서대로 배열하는 수준이다.
예) 동그란 접시 세 개를 순서대로 배열하는 것
② 한 가지 특성을 기준으로 4가지 이상의 사물을 순서대로 배열하는 수준이다.
예) 다섯 개의 컵을 큰 것에서 작은 것의 순서대로 배열하는 것
③ 새로운 사물을 이미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는 사물 사이에 적절하게 놓는 수준이다.
예) 1㎝부터 10㎝까지의 막대를 크기 순서대로 배열하려고 할 때 7㎝짜리 막대를
6㎝와 8㎝사이에 끼워 놓는 것
④ 서열화된 사물끼리 연결 짓는 것이다.
예) 5개의 곰 인형을 책상 위에 크기 순서대로 올려놓고 모자와
코트를 그 위에 크기 순서대로 입히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