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25 / 2016.08.2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실제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을 작성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2, 유아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3. 유아수학교육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또한 수학교육의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적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유아 스스로 물체를 조작하고 탐색하며, 또래 및 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을 기초로 하여, 실제 문제 상황을 수학적으로 추리하여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영유아 수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중략>
5) 참여자의 역할
교사는 유아의 놀이와 활동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교사는 게임규칙을 결정하게 함으로써, 교사도 자연스럽게 활동에 참여자가 될 수 있으며 시범을 보이거나 활동을 제안할 수 있다. 유아들은 교사를 모델 삼아 놀이나 활동을 확장할 수 있다. 참여는 유아의 자발성을 방해하거나 놀이를 중단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 참고문헌
-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