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과 현대적 경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과 현대적 경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2.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과 목표
1) 목적
2) 목표
3. 영유아수학교육의 지도방향
4. 영유아수학교육의 현대적 경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수학교육의 정의를 살펴보면, 수학학자들은 순수수학ㆍ수학기초론ㆍ응용수학ㆍ심리학ㆍ수학인식론ㆍ수학사 등 연관과학 분야의 요인을 고려하는 종합과학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 사전에서는 수학교육을 주로 학교교육에서의 수학의 교수법이나 그 원리적인 제 문제를 연구하는 분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므로 수학교육은 수학의 여러 분야를 연구하고 수학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데 적절한 교수법을 연구하는 분야로 정의할 수 있다. 한편, 국내학자들의 유아수학교육의 정의를 살펴보면, 유아수학은
.
.
3. 영유아수학교육의 지도방향
최근의 유아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은 미국수학교사협의회(NCTM)에서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미국유아교육협의회(NAEYC)에서 승인한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기준을 살펴봄으로써 알 수 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3~8세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발달적으로 적합해야 한다.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은 유아의 현재 발달수준, 이해능력에 알맞아야하며 특히 각 유아의 발달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유아가 자기능력에 알맞은 수학교육을 받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수학적 지식은
- 참고문헌
-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 이미현,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한 보육프로그램의 수학활동 분석”, 서원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사회복지개론] 청소년 심리 이해의 의미 목적 특성 방법 원리 과정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가족치료 모델 중 1개의 모델을 선택하여 자신의 가족을 사정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의상학과 -패션하우스와 디자이너 조사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