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하이마트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선정이유
-환경분석
-경쟁분석(SWOT)
-STP전략
-경쟁사분석
-매출현황
-4P’S
-성공전략
-결론
본문내용
양판점이란..


전문양판점= 카테고리킬러.

한정된상품군을깊게취급하며, 할인된가격으로판매하는전문유통업체.

대형화된체인점형태.

국내: 농협하나로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21 등
외국: 미국‘토미저러스’(장남감체인),

미국‘리미티드’(여성의류),
일본‘아오야마’(신사복체인)

-로고

심볼마크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형성하고 있는 타원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상징하고, 여기에 Gradation을 주어 빠르고 능동적으로 고객만족을 향해 노력하는 하이마트 가족의 다짐을 형상화 하였다.

성명 선종구(宣鍾九)

영문성명 SUN,JONG-KOO

가전유통업계의살아있는신화

생년월일1947-01-10

1983년대우전자입사

1996 ~ 1998 대우전자인사, 총무, 노사,
교육, 구매, 홍보담당임원

1999년하이마트판매본부본부장

2000년12월~ (현) 하이마트대표이사사장

성별 남

출생지 광주

현(전)직 하이마트 대표이사 사장

소속 직업 경제인-기업인 취미 바둑 골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분석을 해봐도 비슷한 결과를 가져온다. 산업매력도는 높으면서 사업강점은 중간정도로서 경쟁력 있는 위치라고 할 수 있다. 역시 투자에 의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필요한 단계임을 알 수 있다.2.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성공사례컴팩트 카메라 브랜드인 뮤(mju:)는 세계판매 2천만대를 돌파하고 세계시장점유율 25%를 달성함으로써 카메라역사의 큰 획을 그었는데 디자인개발담당자인 미츠세 디자인실장은 철학과 정성이 담긴 디자인의 개발

  • 이마트 중국진출분석
  • 성공을 바탕으로 멀티내셔널 기업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통합을 바탕으로 진출한 지역의 실정에 맞추는 글로컬라이제이션의 전략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지역별 소득별 시장세분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그리고 유통채널을 확보해야 한다. 중국의 유통구조상 문제점으로 제조→지역총대리→지역대리→소매→소비자로 연결되는 복잡한 유통구조, 비효율적인 물류시스템, 사회주의적인 폐쇄성, 제도 및 법규의 미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서론1.하이마트 선정이유하이마트는 전자제품 시장에서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특정 상품에 대한 전문성과 광범위한 제품 구색으로 저 비용과 고 효율을 실현해 성공한 기업이다.과거 유사한 마케팅 방식을 사용해서 공격적인 경영을 펼쳤지만 도산한 세진컴퓨터랜드와는 다르게 이미 가전유통산업에 진출한 전자랜드, 테크노 마트라는 선발업체와의 경쟁속에서 굳건히 시장지배자로 군림하고 있는 하이마트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는 것을 이

  • [졸업][마케팅원론]지역 판촉방법에 따른 소비자 반응에 관한 실증적 연구: PC 제품의 소매를 중심으로
  • 소매점 판매촉진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반응을 분석하고 예측하는데 큰 의미를 제공한 판촉방법에 따라 소비자 반응이 어떻게 나타나는가와 판촉효과 중 특히 판촉시 구매 시점에서 상표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판촉방법이 효과적이며 판매확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판매점의 효율적인 판매촉진비의 집행 및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이에 본 연구는 익산지역에

  • [홍보론] 하이마트 PR사례분석
  • 홍보론하이마트 PR의 재구성― 목 차 ―가. 하이마트 소개-경영방침-경영이념-연혁나. 상황분석-업계의 현황-시장의 특성-SWOT 분석다. 문제점 확인라. PR 목표마. PR 공중 확인- 현재 하이마트에서 하고있는 PR활동바. PR 사례 및 평가사. 하이마트의 현재-장점-단점아. 결론 및 제안- 6조 카멜레온의 해결방안가. 하이마트 소개- 하이마트의 업종은 가전, 가정용품 도․소매이며, 1987년 6월 설립된 이후, 1989년 하이마트 1호 용산점을 개점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