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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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 기업선정동기

  Ⅱ. 본 론
      가. 산업분석
        1. 시장의 구성, 시장의 특성
        2. 산업의 경쟁 환경
       
      나. 기업분석
        1. 기업의 유래, 성장과정
        2. 조직/인력구성
        3. 제품/매출/시장점유율
다. 마케팅 분석
       1. STP
        2. SWOT
        3. 4P's 분석

       라. 마케팅 사례 분석
        -영국에서의 마케팅
-마케팅 광고 동영상       
        
     Ⅲ. 결 론
       - 전망 및 추천전략
        효율적인 촉진전략과 바람직한 IMC관리 방향 제시

본문내용
나. 기업분석

1.기업의 유래, 성장과정
  
1)유래/성장과정
    ①1932년 : 루빈 매터스(Reuben Mattus) , 
세너터 프로즌 프로 덕트 회사 설립
    ② 1980년대 : 세계적인 아이스크림으로서의
도약을 준비
    ③ 1990년대 : 미국 전역에는 [하겐다즈] 직영판매점이
250개에 이르게 됨

2)하겐다즈 연혁

하겐다즈는 1921년 뉴욕의 사업가인 루빈 매터스(Reueb Mattus)에 의해 아이스크림과 과일 주스 등을  판매하는 가족 중심의 소규모 회사로 시작.

1961년 ‘최고의 품질을  가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비전을 가지고 “하겐다즈”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한 회사를 설립.   
       
하겐다즈는 끊임없는 맛의 개발과 제품라인의 확대, 제품의 다양화등을 꾀하여 오늘날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의미하는 대명사로 세계50여 개국에서  사랑 받는 Top-Selling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되었다.


3)한국하겐다즈 주요 연혁
      
1991. 08.   한국하겐다즈(주)설립
       1991. 12.   1호점 압구정점 개점
       1994. 04.   부산영업소 개점
       1995. 01.   대구영업소 개점
       1996. 04.   대전영업소 개점
       2001. 08.   제주영업소 개점
       2001. 10.   광주영업소 개점
       2002. 05.  ■Retail outlet 3500 개점 납품: 주요 호텔,
백화점, 편의점, 할인매장 등
                   ■현재 직영매장 1개점 운영: 애버랜드점
                   ■가맹 매장 7개점 운영: 현대 백화점
압구정점, 일산, 신천, 씨네플러스,
신공항, 동부이촌, 올림픽점


2. 조직/인력구성

법인명 하겐다즈 주식회사
대표이사 한종률
법인설립 1991년 5월 1일
주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2-1
주요제품군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케익, 음료 등
전문매장수 총 8개


*영업부, 매장관리부, 무역부, 마케팅부, 회계부. 총 5개부로 하부조직 구성, 각각의 부마다 책임 부여

 판매전략- 가맹점 오픈시 미국 본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점.
- 관리가 다른 타 브랜드 가맹점보다 까다로와
가맹점 사업보다는 기존의 편의점과 할인점
위주의 소매영업에 집중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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