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 하이트맥주 HITE 브랜드 IMC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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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기업및 브랜드 소개
2.상황분석
1)환경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본론

3.목표시장분석
4.마케팅전략분석

1)마케팅 목표및 브랜드컨셉
2)마케팅 믹스전략 평가 -4P

5.IMC프그램 분석

1)IMC목표
2)IMC도구별 전략
-광고
-판촉
-PR
-이벤트

6.매체 분석
1)매체 스케줄링
2)매체계획(전략)

결론

7.IMC수행결과 평가 및 제안점

본문내용
Hite history

1993년 하이트 맥주 탄생

1996년 국내최초 250ml 하이트 캔맥주 시판 맥주업계 1위탈환

1998년 사명 ‘하이트맥주로 변경’

2003년 하이트 피처출시

2005년 하이트피처 1000ml 국내최초 출시

2006년 하이트 새슬로건 Open Up hite로 리뉴얼

2007년 하이트 맥주 판매 200억병 돌파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국내주류시장 개방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 소비형태변화
-국민소득증가(GNP U$10,000 시대 돌입)에 따라 소비 행태 변화
-소비의 고급화,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단위수 급증(핵가족화)
-건강지향성-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 대규모 설비투자의 마무리, 주세율 인하에 따른 마진확대 등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


(1)포화상태의 맥주시장
- 이미 포화상태의 맥주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맥주간의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 지고 있다.

(2)최근에는 외산 맥주의 국내 유통이 확대되어 외산 맥주가 새로운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와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대체 제품군 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부동의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추어진 제품

□ 하이트 진로 그룹의 탄탄한 재무구조

하이트의 진로 인수를 통한 유통망 확대
와 공동 마케팅 등 비즈니스 시너지 극대화


□ 장수브랜드가 갖는 Old한 이미지


□ 낮아지고 있는 주요 소비자 연령층*
□ 맥주 출고가 인상
□ 점차 쇠퇴하고 있는 경쟁적 지위


하이트 맥주는 2008년 58.1%의 시장 점유율을
2009년에는 60% 이상으로 올리고,
경쟁사 OB와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통해
20대초-30대 초반 젊은이들에게 ‘COOL하고 역동적’ 인 이미지로 확실히 포지셔닝 한다.

광고 모델: 빅뱅

광고 컨셉
so cool. so fresh

광고음악
빅뱅- so cool. so fresh

광고내용
수많은 인파가 갑자기 모여든다
그리고 외친다. “so cool. so fresh”
갑자기 빅뱅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으로 노래를 부른다. 모두가 함께 하는 뜨거운 열기가 느껴 지면서 마지막 카피는 “쿨해서 좋다 hite”


현재 최고의 스타 빅뱅이 직접 녹음한 하이트 광고 음악은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빠르고 임팩트 있는 박자와 리듬으로 만들어져서, 좀
더 젊은 타겟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감


참고문헌
네이버 기사 및, 블로그
하이트 공식홈페이지


마케팅 <이학식>
세일즈프로모션 10기법 <미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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