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산업] 로봇-청소용 로봇제품과 시장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성장산업] 로봇-청소용 로봇 제품과 시장 동향

I. 들어가는 말

II. 로봇
◎ 로봇의 유래
◎ 로봇의 개념
◎ 로봇의 분류

III. 청소기
◎ 청소기
◎ 가정용 청소기

IV. 청소용 로봇 제품 분석
◎ 트릴로바이트
◎ 로보킹(ROBOKING)
◎ 쿠르보
◎ 로보다임
◎ 오토로
◎ 룸바
◎ 지소우지마루
◎ 클리닝 펫(Cleaning Pet)

V. 로봇산업의 시장분석
◎ 정부의 신성장산업 계획
◎ 로봇의 시장
◎ 청소용 로봇의 시장
◎ 청소용 로봇의 전망

[참고 자료]
본문내용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미래기술의 발전방향을 보면 정보기술 IT(Information Technology), 나노기술 NT(Nano Technology), 생체기술 BT(Bio Technology)에 이어 지금은 로봇기술 RT(Robot Technology)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소니(Sony)의 애완 로봇견 AIBO 등 로봇 제품이 언론을 통해 소개되고,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볼 수 있게 되면서 로봇이라는 이름 자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대를 가지게 만들었다.
이 글에서는 신성장산업의 한 분야인 로봇산업중에서 청소용 로봇의 제품과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자료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가정용 서비스 로봇 부속유닛 기획
  • 가정용 서비스 로봇 부속유닛 기획목차1.소개1.1사업배경1.2회사소개1.3제품소개2.시장조사 및 수요예측2.1로봇산업 시장조사2.2로봇시장 수요예측3.환경분석 및 경쟁전략 수립3.1SWOT 분석3.2Porters Five Forces3.3경쟁전략4.마케팅전략4.1시장세분화 및 고객군정의4.2마케팅믹스5.생산시스템5.1생산계획5.2생산통제5.3생산운영방식 개선6.조직관리6.1조직소개6.2세부조직역할7.재무회계7.1기본계획7.2경제성분석7.3자본계획과 현금흐름7.4재무제

  • 마케팅 제안 - 유진로봇(Iclebo에 대하여)
  • 로봇청소기 시장 진출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11월 6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편 CF를 내놓으며, 로봇 시장 1위 선점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 현상은 향후 로봇청소기 시장의 가능성을 대변해 보여주고 있으며 현 시점에서 시장에 대한 우위 선점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다. S.T.P①Segmentation – 청소 가전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청소가전제품

  • [자동화시스템] 미래의 로봇 자동화
  • 제품군으로 자리를 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결과 기업에서도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개발을 해서 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려하며, 또한 타사에 대해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로봇시장의 성장이 불가피 하다.나. 지능형 로봇 시장의 규모세계 로봇 시장규모는 조사기관마다 예측치가 다양하나 2020년에는 최소 535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산업 자원부는 2020년 세계 로봇 시장규모를 1조 4,000

  • [마케팅] Iclebo(유진로봇) 마케팅제안
  • 로봇청소기 시장 진출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11월 6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편 CF를 내놓으며, 로봇 시장 1위 선점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 현상은 향후 로봇청소기 시장의 가능성을 대변해 보여주고 있으며 현 시점에서 시장에 대한 우위 선점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다. S.T.P①Segmentation – 청소 가전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청소가전제품

  • [신제품개발]삼성 전자 로봇청소기‘탱고’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신제품 개발
  • 로봇 청소기 ‘탱고’ 제품 개발 6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관리(1) 전략적 시장 기회 파악1) 외부 환경 분석① 시장 분석 로봇 청소기가 속해있는 세계 지능형 로봇의 시장은, 산자부에 따르면 2002년 100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2005년에는 300억 달러, 2010년에는 1,000억 달러, 2015년에는 2,000억 달러, 2020년에는 4,000억 달러의 규모의 거대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러한 세계의 흐름에 따라 국내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