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삼성 전자 로봇청소기‘탱고’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신제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및 장단점
Ⅱ. 삼성 로봇 청소기 ‘탱고’ 제품 개발 6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관리
2. 컨셉트 개발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6. 시장 출시
Ⅲ. 삼성의 ‘스팀 로봇 청소기’ 신제품 개발 6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관리
2. 컨셉트 개발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6. 시장 출시
Ⅳ. 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삼성 로봇 청소기 ‘탱고’ 제품 개발 6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관리
(1) 전략적 시장 기회 파악
1) 외부 환경 분석
① 시장 분석
로봇 청소기가 속해있는 세계 지능형 로봇의 시장은, 산자부에 따르면 2002년 100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2005년에는 300억 달러, 2010년에는 1,000억 달러, 2015년에는 2,000억 달러, 2020년에는 4,000억 달러의 규모의 거대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세계 지능형 서비스 로봇 시장동향>
이러한 세계의 흐름에 따라 국내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시장규모 또한 2002년 300억 원의 규모를 차지하였으며, 2005년 700억 원, 2010년 6조 원, 2020년 60조 원의 거대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처럼 로봇 청소기의 미래 시장 무척 밝은 편이며 규모 또한 큰 편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 지능형 서비스 로봇 시장동향>
② 경쟁자 및 경쟁 상황 분석
▷ 진공청소기
가장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청소기로 먼지를 공기흡착 작용에 의해 흡수시켜 청소한다. 실내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으며, 코드선을 벽면 콘센트에 꽂고 밀고 다니면서 먼지를 깨끗이 흡수시킨다. 일정 기간 사용후 먼지봉투를 교체하는 방식을 사용 해왔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 ‘싸이클론 방식'의 진공청소기(먼지는 먼지 통에 남기고 정화된 공기만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술)이 주로 판매 되고 있다. 싸이클론 방식의 등장으로 기존의 불편함과 비위생적 이라는 문제를 크게 개선하였으며, 최근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헤파 필터‘를 적용하는 상품이 출시되었다. 현재까지 꾸준한 판매와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제품군이며 핸드타입(hand type), 업라이트 타입(upright type), 포트 타입(pot type), 플로어 타입(floor type) 등 다양한 타입의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어있으며, 이 때문에 다양한 장소와 용도에서 폭넓게 사용 되고 있는 청소기이다.
- 참고문헌
-
▷ 신상품 마케팅 - 박흥수, 하영원, 우정 저
▷ R&D BIZ 청소기(로봇, 스팀, 싸이클론) 시장 분석 <신시장 리포트>
▷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 다음 로봇청소기 동호회 (http://cafe.naver.com/mamicleaner)
▷ 임혜정, 로봇청소기 첨단 시스템으로 경쟁한다.<<아이뉴스24>>
▷ 로봇21 (http://www.robot21.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전자정보센터 (http://www.eic.re.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