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 회사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리츠회사의 개념 및 종류
1) 리츠회사의 개념
2) 리츠회사의 종류
2. 리츠회사의 구조
1) 리츠회사의 구조
2) 리츠회사의 내부기관
3) 리츠회사의 외부기관
3. 리츠회사의 자격요건
- 본문내용
-
▷ 유동성
부동산투자회사법에 의하면 일정한 상장기준이나 등록요건을 갖추게 되면 주식시장에 상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처럼 리츠회사의 주식은 일반기업의 주식과 마찬가지로 공개된 시장에서 자유롭게 매매되는 것이 가능하므로 투자자들은 보유주식의 매각을 통하여 용이하게 투자원본을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환금성이 확보되는 장점이 있다.
▷ 수익성
리츠회사는 투자운용수익의 90% 이상을 투자자(주주)에게 배당하도록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배당소득을 확보할 수 있게 되며, 주가상승 시 주식의 매매차익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리츠회사의 부동산 운용은 다양한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고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
▷ 안전성
일반주식의 경우 기업이 도산하게 되면 주식의 가치는 없어지게 되며, 흑자를 보인 기업의 주식도 주식시장이 약세시장인 경우 주가가 동반하락 한다. 그러나 리츠의 주식은 부동산 자체에 간접투자하는 구조이므로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에도 투자금액의 상당 수준을 보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플레가 발생한 경우에도 부동산의 실질수익률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다.
▷ 관리비용의 감소
부동산 직접 투자의 경우에는 소유주가 직접 부동산을 관리하여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리츠회사의 경우에는 자산관리회사를 통하여 업무를 위탁할 수 있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가 발생하여 부동산 자산을 관리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 CR리츠(corporate restructuring REITs)
기업 및 금융기관의 원활한 구조조정의 시행을 위하여 특례형식으로 제도화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성격인 기업구조조정용 부동산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서류상의 페이퍼컴퍼니(paper company)이다.
2) 리츠회사의 종류
▪회사형에 따른 분류
부동산투자신탁은 제도적으로 크게 계약형 부동산투자신탁과 회사형 부동산투자회사(리츠)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목적에 따른 분류
부동산투자회사법에 의하여 우리나라 리츠회사는 일반리츠와 CR리츠로 구분된다.
▪자산관리 형태에 따른 분류
자산관리 기능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자기관리리츠와 외부위탁리츠로 구분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