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키즈 메뉴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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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본론

1. 맥도날드의 주요 마케팅 전략

1) 맥도날드 경영과 핵심전략
2) 맥도날드의 내부 마케팅전략- 사내대학
3) 맥도날드의 키드 마케팅
2. 뷰티넷-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3. 기상 마케팅
4. 우리가 생각한 마케팅 전략들을 이용하여 가상병원에서의 상황

1)한 산모의 딸이 태어날 때부터 가상병원과의 관계
. 결론

본문내용
2) 맥도날드의 내부 마케팅전략- 사내대학

"맥도날드가 패스트푸드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게된 원동력은 바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맥도날드에서는 햄버거 대학을 설립하여 매년 15회에 걸쳐 3,0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매장운영, 인사관리, 품질관리, 장비관리, 고객 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전문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맥도날드의 햄버거 대학은 맥도날드의 전 회장인 프레드터너가 1961년 자신의 매장 지하실에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면서 시작되었으며, 38여년이 지난 현재 65,000명이 넘는 햄버거 전문가를 배출시킨 교육기관으로 약 10만평 규모의 첨단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햄버거 대학의 교육은 스토아 매니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비롯하여 각 직급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가장 핵심적인 교과 과정은 RCP로서 매장 매니저와 예비 점주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햄버거 대학은 현재 시드니, 뮌헨, 런던, 홍콩, 상파울로, 동경, 시카고 등 7개의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1987년부터 시카고에 위치한 맥도날드 햄버거대학에 학생들을 보내기 시작해서 현재 약 420명이 수료했습니다.
맥도날드 정직원의 50% 이상이 크루(아르바이트 사원) 출신이라는 사실만 봐도 맥도날드 교육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에 첫발을 딛은 크루 시절부터 스토어 매니저가 되기까지 매장운영방식, QSC&V의 서비스 정신, 그리고 장비관리 기술은 물론 리더쉽, 경영 기획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다양하고 완벽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맥도날드의 가치 있는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무한한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맥도날드의 교육이 가진 힘입니다.

◉병원에 적용시킨 맥도날드의 내부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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