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자산구축과 브랜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데이비드 아커 –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2.데이비드 아커 – 브랜드 경영
3.2009 세계의 100대 브랜드
4.브랜드 자산이란
5.브랜드 자산 모형
6.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과 개발
7.브랜드 아이덴티티 관리
8.브랜드 관리를 위한 브랜드 시스템 도입
9.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
10.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11.조직 차원에서의 브랜드 육성 방안
12.브랜드 구축의 주요 현안
13.아커의 브랜드 구축 접근 방법 의 주요 현안
14.브랜드 아이덴티티 기획 모델
15.현대적 시점
본문내용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에서..
비용 항목이 아닌 ‘자산’
브랜드 자산의 개념에 대한 구조와 정의를 구체화 시키는 요소

브랜드 자산 모형
브랜드가 기업에게는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효과 제고, 브랜드 로열티 제고, 가격과 이윤의 기회 확장, 상품 확장력 제고, 브랜드 로열티 제고, 가격과 이윤의 기회 확장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치부여


전략적인 브랜드를 구축 및 유지하는 방법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

브랜드는 가치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자산
브랜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전사적인 차원의 계획 필요




브랜드 시스템이란
특정 브랜드와 하위 브랜드들이 서로 중복되거나 얽혀 있는 관계로 구성되어 있는 상태
여러 브랜드들이 이해관계가 중복되고 복잡하게 얽힘으로 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자체가 불명확해지고 기업의 이미지까지도 실추시킬 수 있는 단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시스템화


브랜드 관리 시스템 구축
생산ㆍ판매ㆍ관리ㆍ재무 등 기능별 조직에서
소비자 관점으로 재분류된 카테고리별ㆍ브랜드별 운영하는 조직으로 재편함으로써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 브랜드 성고 경영 사례 분석
  • 경영나눔 경영사회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문화교육 경영열린 갤러리지역 음악회문화센터문화교육 경영홈플러스 나눔 바자회움직이는 가게나눔 경제교실나눔 경영환경 경영E-파란 캐릭터어린이 환경운동CO2 배출량 감축 경영대한민국 그린스토어 1호점 오픈‘탄소 라벨’ 표기지구온난화(기후변화) 대응 선도해요!!2020년까지 2006년 대비 Co2 배출량 50% 절감해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기반으로기업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자산 구축

  • [마케팅] 햇살담은 조림간장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 구축 과정을 알아보자.Ⅳ. 햇살담은 조림간장의 Launching⑴ 개발 배경샘표의 절대적인 독주속에서 시장 기회를 모색하던 1990년대 중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간장 시장은 약 1,900억 규모(가정용은 1,300억)에 연간 성장률이 약 2∼3% 에 불과한 성숙기시장으로, 가정용 시장은 혼합간장이 80%, 양조간장이 약 20% 를 차지하고 있었다.그러나 양조간장의 비중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었으며, 양조간장 소비량이 우리보다 더 많은 일본이나 대만 등

  • [마케팅분석] 청정원 진간장 마케팅분석
  • 브랜드 구축 과정을 알아보자.Ⅳ. 햇살담은 조림간장의 Launching⑴ 개발 배경샘표의 절대적인 독주속에서 시장 기회를 모색하던 1990년대 중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간장 시장은 약 1,900억 규모(가정용은 1,300억)에 연간 성장률이 약 2∼3% 에 불과한 성숙기시장으로, 가정용 시장은 혼합간장이 80%, 양조간장이 약 20% 를 차지하고 있었다.그러나 양조간장의 비중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었으며, 양조간장 소비량이 우리보다 더 많은 일본이나 대만 등

  • [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 구축한 브랜드 자산(인천시민의 SK 와이번스에 대한 충성도를 중심으로)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한다. 또한 전략적 브랜드 관리(제3판)의 제3장 브랜드전략, 제4장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전략 을 중심으로 SK 와이번스의 브랜드 포지션을 확인하고 특히 시장 세분화-구매행동 변화 중 자사 고객 중심 부분에서는 데이빗 아커 교수의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브랜드 충성도의 유지 부분을 인용하여 실례와 적응시켜 보

  • [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국가이미지][금융]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과 국가이미지, 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과 금융시장, 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과 브랜드, 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과 국내은행 분석
  • 경영의 지향5. 은행업무의 겸업화를 위한 업무영역 및 취급업무(금융상품) 증가6. 은행 대형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 추구Ⅳ. 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과 브랜드1. 글로벌 브랜드 구축의 필요성2. 브랜드자산의 개념Ⅴ. 글로벌경쟁(글로벌경쟁력)과 국내은행1. IMF체제 극복을 위한 구조조정1) 은행경영 패러다임의 혁신2) 구조조정 작업2. 부문별 전략1) 전략의 기본 방향2) 자산 건전성 확보3) 인사․조직 부문4) 마케팅5) 재무 부문6) 기업문화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