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자산구축과 브랜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데이비드 아커 –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2.데이비드 아커 – 브랜드 경영
3.2009 세계의 100대 브랜드
4.브랜드 자산이란
5.브랜드 자산 모형
6.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과 개발
7.브랜드 아이덴티티 관리
8.브랜드 관리를 위한 브랜드 시스템 도입
9.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
10.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11.조직 차원에서의 브랜드 육성 방안
12.브랜드 구축의 주요 현안
13.아커의 브랜드 구축 접근 방법 의 주요 현안
14.브랜드 아이덴티티 기획 모델
15.현대적 시점
- 본문내용
-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에서..
비용 항목이 아닌 ‘자산’
브랜드 자산의 개념에 대한 구조와 정의를 구체화 시키는 요소
브랜드 자산 모형
브랜드가 기업에게는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효과 제고, 브랜드 로열티 제고, 가격과 이윤의 기회 확장, 상품 확장력 제고, 브랜드 로열티 제고, 가격과 이윤의 기회 확장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치부여
전략적인 브랜드를 구축 및 유지하는 방법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
브랜드는 가치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자산
브랜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전사적인 차원의 계획 필요
브랜드 시스템이란
특정 브랜드와 하위 브랜드들이 서로 중복되거나 얽혀 있는 관계로 구성되어 있는 상태
여러 브랜드들이 이해관계가 중복되고 복잡하게 얽힘으로 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자체가 불명확해지고 기업의 이미지까지도 실추시킬 수 있는 단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시스템화
브랜드 관리 시스템 구축
생산ㆍ판매ㆍ관리ㆍ재무 등 기능별 조직에서
소비자 관점으로 재분류된 카테고리별ㆍ브랜드별 운영하는 조직으로 재편함으로써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경영정보시스템] 기술 수용 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
- [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 [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