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햇살담은 조림간장 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대상의 브랜드 관리체계 소개
3.청정의 Silver Bullet으로써 햇살 담은 간장
4.햇살담은 조림간장의 런칭
5.햇살담은 조림간장의 한계와 재도약
6.결론
7.참고
- 본문내용
-
Ⅰ. Marketing Communication
브랜드와 고객간에 의미를 공유하도록 만들어 이들간의 교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는데 도움을 주는 마케팅 믹스 구성 요소들로 정의될 수 있다.
Marketing Communication 프로그램은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이를 강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야한다.
Ⅱ. 대상의 브랜드 관리체계 소개
오래된 기억에도 어머니가 찌개나, 국 등을 끓일 때 외치던 한마디가 있었다. “미원 어디다 뒀니!" 이렇게 미원은 특정 브랜드가 보통명사 화 된 좋은 예로 ㈜대상을 지금의 위치까지 오게 만든 대표 브랜드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이는 소비자들이 대상이 단순히 화학조미료만 잘 만드는 회사로 인식하게 되어 종합식품 회사로의 이미지 변혁에 큰 장애가 되었다. 따라서 조미료 뿐만이 아닌 소비자들의 식생활의 중심이 되는 종합식품 회사를 지향하는 ㈜대상으로써는 미원으로 굳혀진 이미지를 탈피 시켜야 했고 동시에 종합식품 회사에 적합한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고착화된 조미료 이미지를 탈피하고 급변하는 산업환경 및 내부의 규모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1995년부터 식품 사업 BI(Brand Identity) 전략을 제품특성에 맞추어 제품군 별로 분류하여 “신뢰성, 정직성"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조미료에 한정되는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하면서 부터 청정원 브랜드 탄생 작업을 시작였다.
청정원은 항상 “정성을 다하는 신선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식품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즉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본연의 맛(本品)"과 “참다운 제품(眞品)"으로 구성된 식품을 보증하는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의 식생활 문화 향상이 청정원 브랜드가 지향하는 궁극적 방향인 것이다.
우선 청정원 Identity를 유지/강화하기 위해 전 제품 관능검사(맛 테스트) 정례화, 양질의 최상위 원료 사용, 철저한 생산 관리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끊임없이 연구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과학적인 브랜드경영시스템을 통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최적의 브랜드 Identity를 확립한 후 각 브랜드간의 관계를 감안하여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브랜드 감사(Brand Audit)를 실시하여 개선방향을 도출하고 있는 것이다.
(아래의 브랜드경영시스템
- 참고문헌
-
① http://www.brandstock.co.kr/brandcampus/interview/list/daesang.html
② http://www.thinkfood.co.kr/264/plan/264plan03.htm
③ http://www.kmarketing.co.kr/htmls/index.html
④ Marketing (2002.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