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비교(미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 본문내용
-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마케팅 전략과 고객의 파이가 60%정도 겹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두 업체의 타겟 고객은 다르다. 롯데미아점이 ‘친서민적, 자연친화적’ 마케팅을 펴고 있는 반면 현대미아점은 ‘고급화된 명품 백화점’으로서의 지역적 정체성을 더 확고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지조건부터 다르다. 지하철과 연계되어 대공사를 마친 롯데 미아점은 지하 2층에 식품매장을 두고 지하 1층에 잡화매장을 둠으로써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최대한 살렸다. 반면 현대미아점은 롯데보다 상대적으로 원활한 교통환경을 가지고 있다. 승용차 약 12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별관의 주차시설 역시 고객을 끌 수 있는 요인이다.
600m의 가까운 간격을 두고 위치하고 있지만 이렇듯 타겟 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경쟁하는 가운데 서로 보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젤리너스 상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엔제리너스 미래전략수립 PPT
- [도시개발] 양재천과 온천천 복원사업 분석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원격교육의 정의와 장점 및 실제 원격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사례 분석 내가 생각하는 ‘원격교육의 정의’를 간단하게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그리고 비대면교육과 비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LG전자 성과관리
- [무역실무] 주류수입업(와인)
- [인사관리][기업사례]LG의 인사제도
- [광고홍보] 여행사 프로모션(판매촉진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