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비교(미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레포트 입니다.
목차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본문내용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마케팅 전략과 고객의 파이가 60%정도 겹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두 업체의 타겟 고객은 다르다. 롯데미아점이 ‘친서민적, 자연친화적’ 마케팅을 펴고 있는 반면 현대미아점은 ‘고급화된 명품 백화점’으로서의 지역적 정체성을 더 확고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지조건부터 다르다. 지하철과 연계되어 대공사를 마친 롯데 미아점은 지하 2층에 식품매장을 두고 지하 1층에 잡화매장을 둠으로써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최대한 살렸다. 반면 현대미아점은 롯데보다 상대적으로 원활한 교통환경을 가지고 있다. 승용차 약 12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별관의 주차시설 역시 고객을 끌 수 있는 요인이다.
600m의 가까운 간격을 두고 위치하고 있지만 이렇듯 타겟 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경쟁하는 가운데 서로 보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행동론] 이마트성공사례
  • 백화점 마산점 개점 2000. 10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개점2001. 1 사이버이마트 오픈(http://www.cybermart.co.kr) 2001. 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2001. 3(주)신세계로 상호 변경2001. 5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 shinsegae. com 오픈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표 1신세계의 연혁3. 이마트 매출액과 점포수(1) 매출액(타사비교)1998년 매출액구분이마트(13개)까르푸(6개)월마트(4개)비고98년 매출8,937(47.2%)3,326(20.8%)2,887(24.2%)( )전년비신장율상품회전

  • [백화점] 국내 BIG 3 백화점 기업소개, 유통업계의 규모 및 현황과 문제점, 마케팅 전략, 영업전략, 유통전략 및 나아갈방향 및 해결방안
  • 백화점과 제휴했다.2. 각 백화점의 SWOT분석o 신세계STRENGHTWEAKNESS▶유통업의 확고한 시장 지위▶유통업에서의 타사보다 우월한 브랜드력▶완벽한 물류시스템 구축을 통한 우수한상품 조달능력 확보▶유통연수원을 통한 전문인력 확보 용이▶경쟁사(롯데, 현대)에 비해 경쟁력 약화 및 실적약화▶온라인 부문의 영업활동 미비OPPORTUNITYTHREAT▶이마트의 최저가 정책에 따른 영업호조▶국내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환경▶국내 할인점시장의

  •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백화점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른 것으로 판단된다.3. 계절성비교적 개별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상품의 판매와 10~11월에 진행되는 바겐세일, 사은행사 등으로 4분기의 매출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 기준으로 보았을 때 동절기인 4분기를 성수기, 3분기인 하절기를 비수기로 판단할 수 있다.수익성수익성을 판단하는 지표로 매출액순이익률을 보면 2013년 기준으로 롯데백화점 4.6%, 신세계백화점 7.9%, 현대백화점은 22%로써 높은 순이익률을 보여주고 있다.Ex

  • [유통전략] 신세계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 백화점 방문 횟수명신세계백화점 인식률신세계백화점 이미지 조사결과롯데 백화점 이미지 조사결과현대 백화점 이미지 조사결과백화점명백화점 이용 현황해당 백화점 이용 이유남자여자성별명설문 성별 비율연령별명연령별 성별 비율2. 이마트와의 이미지 중복 3. 경쟁사(롯데, 현대백화점)에 비해 경쟁력 / 실적 약화 4. 온라인 부문의 영업활동 저조                                                        

  • [유통관리] 현대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 현대백화점의 물류회사 - p.19Ⅴ. 경쟁기업비교 p.201. 롯데 백화점 - p.202. 신세계 백화점 - p.22Ⅵ. 발전방안과 중국백화점 - p.232. 현재 실시 전략, 과거 전략 - p.232. 중국 백화점 - p.241. 기업현황1) 경영이념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