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KIS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KIS의 기본 구성요소
내부 환경
사용자 인터페이스
데이터 베이스
응용 소프트웨어
경영상의 지원
2.MKIS CASE-현대-기아 자동차
브랜드 전략
User Interface
DataBase
응용 소프트웨어
경영상 지원
현대-기아 자동차 정보시스템 개념도
정보시스템 기대효과 & CRM과의 연계
매출, 영업 이익 추이
판매관리비
본문내용
내부 환경

기업 목표 달성 ▪ 효과적 의사결정시 고려되는 기업 내부적 내용
조직 활동 ▪ 의사결정에 영향 주는 기업 내부의 모든 요소들
시스템 이용 매니저들
의사결정 유형
기업 목표, 총체적 의사결정 과정
기업 문화적 사회적 내부 전략상 요인들


사용자 인터페이스

MKIS이용에 필요한 과정과 장비
사용컴퓨터 유형
서면 ▪ 스크린상에 정보가 제시되는 방식
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지식의 유형
보고서 제작에 필요한 프린터와 여타 IT

데이터 베이스

조직화 ▪ 관련화되어 의사결정에 이용하는 data들의 집합
내부데이터 : 매출, 선적기록, 재고목록 정보 등
외부데이터 : 시장추세, 정부기관에서 제공되는 자료 등
관계데이터베이스 : 데이터들이 논리적으로 조직화된
일련의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정보시스템(MIS)종류,마케팅정보시스템(MIS)필요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구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전개,마케팅정보시스템(MIS)제언
  •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정의와 특성,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종류,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필요성,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구성,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전개, 마케팅정보시스템(MIS) 관련 제언 분석Ⅰ. 개요Ⅱ.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정의와 특성Ⅲ.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종류1. 미시 MKIS(micro MKIS)2. 거시 MKIS(macro MKIS)Ⅳ.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필요성1. 지역 마케팅으로부터 국가 또는 국제 마케팅으로 발전2. 구매자의 1차적 욕구로부터

  • [ERP] ERP에 관한 분석 고찰
  • 요소와 저해요소3) ERP애플리케이션별 시장동향4) ERP 서비스 시장구성2. ERP 시장현황 및 전망Ⅵ. ERP공급사 및 제품 소개1. 외산 ERP Vendor 및 제품소개1) SAP Korea2) 한국 Oracle 3) J.D.Edwards 4) Baan Korea 5) SSA GT 코리아 6) 한국 QAD2. 국산 ERP Vendor 및 제품소개1) 코인텍(Kointech) 2) 삼성 SDS 3) 영림원소프트랩 4) 한국하이네트 5) 소프트파워 6) 한국정보시스템 7) 두산 ERP BU 8) 지앤텍 9) 대한데이타시스템 10) 상아데이타시스템 11) 뉴소프트기술 Ⅶ. ERP시스

  • [경영정보시스템] MKIS 기술개발 & KTF CRM 사례
  • 경영 체제 돌입KTF CRM Infra 구축마케팅세일즈RPM서비스내 외부인터페이스고객 DB구축신사업신브렌드유통망망 사업자응대이력통합채널간연계우수고객응대다채널캠페인고객정보공유 및활용고객중심프로세스통합컨텐츠제공자고객응대 효과와 고객 Insight를 강화고객정보를 중심으로 업무프로세스 및 시스템 통합GOOT TIME 경영 선포 기타(변화 관리등)KTF CRM의 구축개요1.추진일정CRMVisioning &PlanningCRM InfraPlanningCRMProcessDesig

  • 경영정보시스템(MIS)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와 분류
  • 경영(Management), 정보, 그리고 시스템(System)의 정의를 먼저 내려 볼 필요가 있다.* Management(경영): 기업경영에서 발생되는 각종 문제를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일체의 의사결정 행위* Information(정보): 처리된 데이터(processed data)로서 경영에 필요한 각종의 의사결정 행위에 대한 직 ․ 간접적 판단의 기준이 되는 조직 내외부의 유형, 무형의 자료* Systems(시스템): 공통의 목표(예 : 조직 경영성과의 극대화) 달성에 관여되는 구성요소들이 각

  • SK증권 고객 마케팅 시스템-LIVE System
  • 요소-고객정보관리 방안-고객 세분화 및 프로파일 분석 방안-보완된 Live System과의 연계 시스템의 역할-Data 품질관리 임원진보완된 Live System 활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직원교육보완된 Live System과 고객 마케팅 System 의 혁신보완된 Live System 기본교육 및 종합교육-고객 중심적 마케팅 혁신의 필요성-보완된 Live System 개요 및 효용성-성과향상을 위한 보완된 Live System활용-보완된 Live System의 전략, 계획 수립 연구 방안-보완된 Live System의 주요 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