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영업목표의 의미와 종류 및 구성요소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업목표의 의미
2. 영업목표의 종류
3. 목표의 결정요소
4. 영업목표의 수립절차 및 관리의 주요포인트
5. 활동목표 설정 및 실적관리
<시트> 거래처 방문 기준표
<시트> 영 업 일 보
<시트> 거래처별 영업목표 점검표
<시트> 거래처 방문계획 및 실적표
<시트> 월간 판매활동 분석표
<시트> 활동효율 종합 분석표
6. 판매실적 관리절차
(1) 판매실적 관리 업무분장(예)
(2) 판매실적 관리업무의 절차(예)
<시트> 거래처별 년간 판매계획 및 실적표
<시트> 거래처별 매출관리 월보
<시트> 개인별 판매목표 및 실적 관리표
<시트> 영업사원별 매출월보
<시트> 담당별 월간 영업 실적표
<시트> 상품별 영업목표 및 실적 점검표
본문내용
4. 영업목표의 수립절차 및 관리의 주요포인트
☞ 영업목표의 수립절차 및 관리상의 주요 포인트는 제1부에서 다루고 있으므로 해당 내용을 참조 바란다.
5. 활동목표 설정 및 실적관리
일반적으로 개인별, 영업소별 판매실적은 전사적으로 집계하여 관리하지만 활동실적의 관리는 영업소 자체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활동실적 중 중요한 것은 신규개척실적과 방문실적 등이 있는데, 이러한 목표와 실적의 관리는 영업매니저가 일상적인 영업활동의 관리와 지도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중요한 업무관리 영역이다.
활동실적 관리에 있어 중요한 점은 활동목표의 수립에서부터 매일 매일의 활동과 기록, 분석과 평가 등이 반드시 표준화된 절차와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적으로 운영되도록 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표준 활동량과 활동시간, 빈도 등이 설정되어야 하며, 표준화된 서식과 절차에 의하여 정기적으로 활동목표를 수립하고 기록하며 분석하여야한다. 또한 목표대비 실적을 한눈에 파악하고 상시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관리되어야 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활동의 목표수립 및 실적관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
Plan
표준 활동목표
설 정

영업상황에 맞는 표준적인 활동목표를 설정한다.
표준 신규개척목표(日/週/月/分期/年)
표준 방문목표(日/週/月)
표준 통화목표(日/週)
표준 유효방문 목표(日/週/月/分期)
표준 계약목표(日/週/月/分期/年)
기타(판촉활동 목표)
DM, FAX, E-mail 발신목표
판촉물 사용, 설문지 회수목표
고객카드 보유목표
제안서 제출목표 등등..
개인별 활동목표
수 립

표준 활동 목표를 기준하여 영업사원 개인별 활동목표를 수립한다.
거래처 방문 기준표
거래처별 영업목표 점검표
고객 관리카드
영업일보
주간활동 분석표
거래처별 영업목표 점검표
거래처 방문계획 및 실적표
월간 영업활동 분석표 등등..
Do
활동실시
및 기 록

판촉 및 영업활동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영업일보, 주간활동 분석표 등에 기록한다.
See
활동실적 분석 및
평가․피드백
소정 서식에 활동실적을 집계하여 목표대비 활동실적의 분석을 실시하고 성과를 평가하여 필요사항에 대한 격려와 지도를 실시한다.


다음 <시트>에서 활동목표를 수립하고 실적을 평가할 수 있는 참고시트를 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의 중국진출]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와 전략
  • 목표수준이 높을수록 장애요인이 많을 뿐 아니라 해결하기 어려운 것도 많아진다. 그러나 장애요인을 많이 해결하면 성과는 그만큼 더 커지게 되므로 가능한 한 모든 장애요인을 찾아야 한다. ⑤장애요인 제거방안 수립 및 실행 장애요인 제거활동이야말로 경영성과로 직결되는 실천의 단계일뿐 아니라 두뇌활용 (Brain Engagement)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단계이다. Ⅳ. 국내 상황분석 1. 6월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의 이행조건 준수 -‘시장점유율 50%이내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및 자료 정리 - 이재호, 김태희, 임창훈, 임희성E-LEARNING 조사 - 김태희② 스크랩- 장세환③ 자료 정리 및 편집 - 김태희 > 4월 18일주제 내용 제안 및 그와 관련된 기업 제안4월 25일주제 내용 압축: 복리 후생, 교육> 교육 분야 선정기업 선정: 현대 백화점,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기획서에 들어가야 할 내용 설정 및 역할 분담4월 28일회사에 대해 전반적인 조원 개개인의 학습인터뷰 내용에 대한 분석적 접근: 학습한 내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분석 종합력-상황평가력-상황대처력사 회 및직무종합상 식지식정보화시대와 국제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 직장인들이 사회 및 직장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상식과 사회적 정보의 소유 정도를 평가-정보화능력(컴퓨터활용 / 인터넷 검색) -국제화능력(외국어 회화, 기타)-직장예절 -사회․경제․경영상식 마. 채용 전형 시 결과 활용○ 1차 선발 자료 ○ 면접의 보조자료 ○ 교육훈련○ 배치○ 상담(5) SSAT의 구성 및 평가요인가. 테스트의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의미에서 해피펀드 및 사회봉사단 운영, 사랑나눔콘서트 실시,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푸드뱅크 등 사회복지단체에 불우이웃 돕기 성금, 수재의연금품 등 각종 성금 및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탁하고 있다.2)오뚜기① 소비자 주권 소비자주권- 자유 경쟁을 원칙으로 하는 자본주의 경제에서 경제 유형, 산업 구조, 생산 유형 따위를 결정하는 최종적인 권한은 소비자에게 있다는 원칙. 의 확립 및 소비생활의 질 향상(주)오뚜기는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자료를 올렸다.모임2) 11월 17일 (수)- 시 간 : 오전 9시 50분 ~ 10시 30분- 참석자 : 4명 전원 - 장 소 : 행정관 2층- 내 용 : 각자 자료를 올리면서 의문이 생기는 부분을 이야기했다. 경영학수업교재 제4장 보론 부분을 바탕으로 교재를 찾아가며 토의하였다. 그리고 개요를 조금 수정하였고, MSN을 통하여 그날 저녁에 만났다.모임3) 11월 17일 (수) 온라인 모임- 시 간 : 오후 11시 ~ 12시- 참석자 : 4명 전원- 내용: MSN에서 모였다. 전반적으로 낮에 수정한 개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