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노키아 NOKIA는 한국시장에서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NOKIA 기업소개

2.Why? NOKIA는 한국시장에서 실패했나

3.3C Analysis

4.S.W.O.T Analysis

5.STP Strategy

6.4P Mix

7.Repositioning
본문내용
NOKIA 기업소개

세계 휴대폰 시장점유율 40.9%(08년도 기준)의 세계최대 이동통신제조업체.
세계 브랜드파워 순위 중 6위 – 06 인터브랜드 발표
전세계 50여개국가에 판매사무소 진출
11개국에 걸친 생산시설과 12개국의 연구개발시설
2001년에 한국시장 진출.

Why? NOKIA는 한국시장에서 실패했나

1. 판매방식의 오류

경쟁사들은 당시부터 보조금을 불법적으로 지원해주는 추세였으나 NOKIA는 그런 merit가 부족했음.

2. 휴대폰 소비문화

1) 한국인의 빠른 휴대폰 교체주기

타 경쟁사에 비해 제품 출시기간이 지연됨
따라서, 매뉴얼만 추가하는 NOKIA의 방식은
한국 시장에 적응하지 못함.


3. A/S 관련 서비스 부족


당시, 전국에 4개밖에 없는 서비스센터

A/S 관리체계의 허술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학] 노키아의 해외 투자전략
  • 실패①주요 경쟁사②한국에서의 실패③일본에서의 실패3. 생산요소의 국제이동① 노동력의 국제이동.② 기술의 이동(해외진출의 핵심)4. 중국-인도로의 진출①중국진출 상황②인도진출상황Ⅲ. 성공요인과 향후 투자전략1. 노키아의 성공요인①집중화와 핵심역량구축②능력위주의 유연한 운영체계③적극적 R&D④속도의 경영⑤기술제휴와 표준화 전략⑥세계적인 브랜드 구축2.노키아의 향후투자전략Ⅰ. About Nokia1. 노키아의 연혁1865년

  •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목 차 -• 노키아란 어떤 회사인가??• 노키아의 연혁• 세계시장에서의 노키아의 위상• 노키아는 어떻게하여 세계시장속에서 선두기업이되었는가??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기업비젼- 핵심역량- 기업문화 및 조직구조•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 : 표준화와 현지화-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의 특징• 노키아는 한국에서 어떤 전략을 펼쳤는가??- 삼성 애니콜과의

  •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글로벌 브랜드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목 차글로벌 브랜드 성공 사례1. P&G(1) P&G의 소개(2) P&G가 경영혁신에 성공한 5가지 비결(3) 러시아 시장2. 지오다노(1) 지오다노의 소개(2) 지오다노의 성공 배경글로벌 브랜드 실패 사례1. 노키아(NOKIA)(1) 노키아의 소개(2) 노키아의 연혁(3) 노키아의 시장점유율(4) 글로벌브랜드의 실패-노키아(5) 글로벌브랜드의실패-노키아 한국(6) 애니콜(경쟁사)과의 비교2. 캠벨 수프(Campbell Soup)(1) 캠벨 수프의 소개(2)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국제경영론Nokia Corporation:노키아의 한국 진출 실패사례노키아 기업현황PART1노키아 목차노키아 한국시장 실패와 철수PART2국제경영관점에서 바라본 노키아PART3노키아 기업현황PART1노키아 선정이유현재 세계 휴대폰 시장 독보적인 1위 기업인 노키아.2,3,4위를 합친 것 보다 더 많은 시장 점유율노키아는 이웃나라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독보적 1위▶그렇다면 한국에서 실패하고 사업을 철수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목 차Ⅰ. 노키아 선정이유 Ⅱ. 노키아 기업현황 Ⅲ.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Ⅳ. 결 론 (국제 경영관점에서의 노키아 결론) 표 목 차표1. 노키아 세계시장 판매현황 (2003~2006) 표2. 2007 3분기 순 판매량 표3. 노키아 사업부별 순판매량 표4.노키아 운영수익 현황 표5. 종업원 수의 변화 표6. EPS현황 표7. 모바일 부문 지역별 판매현황 표8. 2002년 국내휴대폰 시장점유율 I. 노키아 선정이유국제 경영을 벤치마킹 할 때 성공적인 사례에서 벤치마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