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기아자동차 soul 쏘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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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1자동차시장 최근 동향
Ⅱ. SOUL의 최근동향
2-1 SOUL의 최근 동향
Ⅲ. SOUL의 성공전략
3-1 소비자 욕구를 충족 맞춤형 차
3-2 젊은 감각의 신개념 CUV
3-3 디자인을 통한 감성자극
Ⅳ.기아자동차 ‘SOUL’의 디자인 경영 전략
4-1 디자인 경영이란?
4-2 디자인 경영 도입배경
4-3 기아의 디자인 경영전략
4-4 디자인 경영전략의 결과
Ⅴ.기아자동차 ‘SOUL’의 전략분석
5-1 STP 분석
5-2 4P 분석
5-3 SWOT 분석
5-4 보완할 부분과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1-1자동차시장 최근 동향

불황형 스마트 소비
경기침체에 따른
높은 연비와 낮은 보험료추구

소형차 관심 지속
실용적이고 개성있는 디자인의 소형차에 관심

생활속 자동차문화 확산
자동차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을
도구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있음

친환경정책을 통한 소형차 수요증대
글로벌 경제위기가 회복된 후에도
친환경 정책 등과 맞물려
자동차 시장에서 소형차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음.

Ⅱ. SOUL의 최근동향

2-1 SOUL의 최근 동향

1.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 2009 올해의 인테리어상 수상

3. Euro NACP 출돌테스트 최고점 획득


1. 쏘울 美 박스카 판매 1위 기아차,
출시 두 달 만에日 도요타 ‘싸이언xB’ 제쳐

2. 올해 4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3만573대가 판매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에서는
투싼(3만7677대)에 이어 수출 판매 2위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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