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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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현대자동차의 소개
현대자동차의 경영방침
경영실적
심볼마크

▣ 마케팅관점에서의 환경분석
시장 분석
중형차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마케팅전략에의 시사점

▣ 현대자동차 내부환경 분석
강력한 리더쉽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 인수
기술개발
해외시장개척
소나타의 지속적인 인기
고객가치 프로그램
노사문제

▣ 현대자동차의 대표적 마케팅 방법
사회지향적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체험 마케팅
감성 마케팅

▣ 현대자동차의 서비스 전략
그린서비스
긴급 봉사반
주말정비교실

▣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

▣ 브랜드 전략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Brand Name)
티뷰론의 브랜드네임 완성과정
브랜드 확장

▣ 현대자동차의 미래

▣ 고 찰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의 소개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을 기본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승용차 전차종을 고유모델로 생산, 판매 하는등 자동차 산업의 관건인 첨단기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제일의 자동차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경영이념을 달성하고 2000년대 세계 일류자동차기업이 되기 위해 조직개발, 손익개선, 생산성 향상, 품질혁신, 정보기술 고도화, 세계화추진,기업이미지 제고를 7개 핵심전략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경영방침
신뢰경영: 인간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흥하는 동시에,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다.
현장경영: 고객의 만족과 종업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기 위하여,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현장에 집중하고, 현장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직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투명경영: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관계를 유치함으로써,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자부심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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