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비교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업계현황 기업소개 기업분석

Part 2’ 생산관리 재고관리

Part 3’ 결론 개선방안
본문내용
한국MC

86’  맥도날드  한국법인  설립 
88’  제1호  압구정점  개장 
92’  맥드라이브  1호점 해운대  개장 
97’ 불고기  버거  출시 
98’  맥너겟  출시 
99’  매출 1000억 돌파 
00’  매출 2000억 돌파/ 200호점  개장 
01’   새우버거출시 
01’   김치버거  출시 / 300호점  개장



한국BK
84’ 1호점 개설(서울 종로점)
93’ 일경 식품이 인수
94’ ’50년대 아메리카나’ 컨셉 매장 Launching
98’ 두산 개발이 인수, 이후 ㈜두산 으로 합병
00’ 미국 본사 주최 BIM에서
프랜차이즈 최우수상 및 마케팅상 수상
01’ 최다 매장 운용(112개 매장, 매출 905억원)
04’ ㈜두산 식품BG에서 분리, ㈜SRS로 편입



표준화된 음식
지역 특성에 맞는 메뉴개발

인도 (양고기)
이스라엘 (안식일 엄수, 유제품판매 금지)
이집트 (맥파라펠)
일본 (데리야키치킨버거)
한국 (불고기, 새우, 김치버거)


참고문헌
「생산관리(10판)」 김연성, 한경사, 2005
 
「맥도날드 이야기」 레이 크록, 이현정역, 문진출판사, 2003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조지 리처 , 김종덕역, 시유시, 2003

 
『패스트푸드 선택속성의 중요도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구지역 패스트푸드 M사와 L사를 중심으로』,

박영식, 계명대 경영대학원, 2005
 
『패스트 푸드점의 서비스 특성과 품질연구 :버거킹을 중심으로』, 최미자, 중앙대 의약식품대학원, 2001

 
버거킹 홈페이지 http://www.burgerking.co.kr/
http://www.burgerking.com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http://www.mcdonald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의 성장전략
  • 레스토랑과 비교해서는 인지도와 명성이 부족하여 시장 점유율은 낮다고 볼 수 있다. 블랙스미스는 낮은 시장 점유율을 보완하기 위해 단순히 CF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카페베네에서 적용하여 큰 효과를 보았던 PPL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이 노출시킴으로써 인지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목차Ⅰ. 카페베네 기업 소개Ⅱ. 외부환경분석Ⅲ. 내부환경분석Ⅳ. 차별화전략Ⅴ. SWOT분석Ⅵ. 기업 다각화 및 BCG 매트릭스

  • 맥도날드와 버거킹사례분석; 생산능력 산출 병목현상 발견
  • 목 차I. 관련이론1. 생산능력2. 이용률3. make-to-stock 과 make-to-orderII.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사례분석1. 맥도날드(1) 프로세스 흐름에 대한 다이어그램(2) 맥도날드는 make-to-stock인가?(3) 생산능력 산출 및 병목현상2. 버거킹(1) 프로세스 흐름에 대한 다이어그램(2) 버거킹은 make-to-order인가?(3) 생산능력 산출 및 병목현상3.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차이점(1) 그릴 시스템 vs 체인브로일러 시스템(2)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차이점Ⅰ. 관련이론1. 생산능력생

  • [관광서비스론] 맥도날드 성공사례
  • 관광서비스업종에 성공사례맥노날드 성공사례학번 : 이름 : 학과 : 국제관광정보과제출일 : 담당교수 :목 차Ⅰ. 상황 분석1. 기업 분석2. 기업 정신3. 맥도날드 역사4. 시장상황분석5. 소비자 상황분석6. 경쟁사 상황분석7. SWOT 분석Ⅱ. 마케팅 전략1. STP2. 마케팅 사례Ⅲ. 마케팅 믹스1. 제 품 (Product)2. 가 격 (Price)3. 유 통 (Place)4. 촉진 (Promotion)Ⅳ. 분석 결론참고문헌맥도날드선택동기관광서비스 과제로 인하여 맥도날드를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독일의 축구화 모양의 전화기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지난 93년 4월 ‘정비공’편을 시작으로 ‘버스종점’, ‘고통경찰’, ‘환경미화원’ 등 우리사회 뒤편에서 묵묵히 땀흘리는 사람들을 비추며 공감대를 키워왔다.최근 박카스 광고엔 시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목 차  기업선정이유Ⅰ. 서론Ⅱ. 본론 11.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소개 및 연혁(2)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2.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소개 및 연혁(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Ⅲ 본론 2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1) 롯데리아의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SWOT 분석 BCG 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4P 분석5 FORCES 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