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DAUM 다음의 최신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최신 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Daum)`은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 에 해당하는 의미이며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로, 개성 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내듯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우리의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다음(Daum)의 의지를 담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같이 다음(Daum)은 인터넷 강국으로써의 미래 웹 환경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포털사이트로써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참고문헌
www.daum.net
www.etnews.co.kr
news.mk.co.kr
www.newspim.com
economy.hankooki.com
www.inews24.com
www.seoulfn.com
다음커뮤니케이션 창사 10돌, 토종닷컴의 상징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다음의 6단계로 구분 될 수 있다.1단계조직 목표의 기술2단계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여러 대안들의 나열3단계각 대안의 전제조건 분석4단계최적안의 선택5단계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6단계실행따라서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목표의 설정이 필요하다. 1단계는 조직 목표의 기술이다.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경영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SMART한 목표의 설정이 전략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Specific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문제를 다루고

  • [인터넷과 마케팅]싸이월드 성공 전략
  • 분석 전문업체인 랭키닷컴(대표 한광택)이 지난 5월 중 주요 포털의 7개 블로그 채널의 방문자 수를 조사한 결과 싸이월드의 미니홈피(minihp.cyworld.com)의 방문자 수가 하루 평균 36만 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달 13일 개설된 세이클럽의 홈피(hompy.sayclub.com)가 35만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커뮤니티 사이트의 경우 블로그 서비스의 방문자 수가 많은데 반해 일반 포털 사이트의 경우 서비스 초반이기는 하지만 사이트 방문객에 비해 방문자수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Daum의 영역을 초월한 경쟁시장 1)전통 포탈업체와의 경쟁 2)온라인 커뮤니티 업체와의 경쟁 3)인터넷 쇼핑 업체와의 경쟁 5. Daum의 마케팅 전략 1)개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전략 2)외형적인 성장보다 충성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으로 전환 3)파트너쉽을 통한 컨텐츠의 확보 6. Daum의 지속적인 성장요인 1)경영전략과 연계한 자금 확보 2)투자전략 3)핵심 성공 요인의 IT역량 7. Daum의 해결방안 1.DAUM의 프롤로그 (1) DAUM의 의미 ㈜다음커뮤니

  • [기업분석] 싸이월드 서비스 문제점 개선책
  • 다음으로 홍보 전략의 확충을 들 수 있다. 현재 싸이월드는 신문, 전광판 등의 광고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보다 폭넓은 고객을 확충하기 위해서는 대중매체와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 및 홍보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매우 주요하다. 또한 구전효과 면에서는 현재 상당히 잘 이루어지고 있지만, 각종 이벤트 등의 판매촉진전략을 통해 구전효과를 더욱 증대시킬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을 잘 검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