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학] 상품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한 A+ 자료입니다. 여러분도 열공하세요~
- 목차
-
1. 시장과 관련해서 현대사회를 정의할 때 바르지 못한 것은 ?
2. 현대 상품학의 성격을 가장 좁은 뜻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은 ?
3. 가장 실제적인 성격이 강한 현대상품학의 학문 조류는 ?
.
.
.
33. 국내자동차 업계에서 판매전략으로 흔히 쓰는 상품차별화 정책으로 상품의 高次元化와 관계가 먼 소비자의 비난이 되는 상품식별화 정책은 ?
34. 기본적 상품화계획에 속하는 것은 ?
35. 흔히 5`sR 이라고 할때 이에 속하지 않는 것은?
- 본문내용
-
1. 시장과 관련해서 현대사회를 정의할 때 바르지 못한 것은 ?
① 구매자 시장시대 ② 판매자 시장시대
③ 시장경제시대 ④ 고도산업 사회시대
【연구】 오늘날과 같은 3M시대 즉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량소비에 있어서는 각 요
구시장에 모두 부합되어야 한다.
2. 현대 상품학의 성격을 가장 좁은 뜻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은 ?
① 상업경영이다. ② 개별경제이다.
③ 경영경제이다. ④ 경제과학이다.
【연구】 현대상품학은 어디까지나 경영학의 한 영역과학이기 때문에 넓은 뜻으로는
공업경영과 상업경영을 포괄한 개별 경제적 측면이다. 따라서 생산과 판매의 두가
지 측면에서 파악되는 학문이다. 그러나 좁은 뜻으로는 상업경영의 측면 즉 판매
적인 측면에서 파악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가장 실제적인 성격이 강한 현대상품학의 학문 조류는 ?
① 서술론적 상품학 ② 경제학적 상품학
③ 마아케팅론적 상품학 ④ 혼합형적 상품학
【연구】 마아케팅론적 관점에서 그 근본은 어디까지나 마아케팅론에서의 특징인 응용
과학적인 규명에 있게 된다. 이를테면 상품학의 대상으로서의 상품을 주로 그 판
매면과 소비면에서만 파악, 적당한 상품을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판매시키며 소
비되도록 할 수 있는가를 규명하게 되는데, 그러한 규명의 수단에 마아케팅 믹스
가 동원된다.
4. 기술론적 상품학의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
① 상품가공기술면이 추구된다.
② 사용가치, 교환가치에 초점을 둔다.
③ 상품의 기본적 특성, 구조적 특질, 성분요인 등을 추구한다.
④ 흔히 재료학적.품질론적 상품학이라 한다.
【연구】 기술론적 상품학의 조류는 상품을 물질이라는 관점에서 자연과학적으로만 파
악하며 그 연구수법으로는 품질을 중시하는 바탕위에서 상품의 기본적 특성, 구조
적 특질, 성분적 요인 등이 원리와 방법에 따라 물질의 가공기술면이 추구된다.
이는 일명 재료학적, 감정론적, 품질론적 상품학이라 한다.
- 참고문헌
- 교재 및 강의노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네이버 파이낸셜의 금융산업 진출 전략을 비교평가해보라
- A+학교폭력 청소년의 가해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행동수정 모델의 개념과 기법(4가지 이상)을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개입 과정을 계획하고, 예상되는 효과 및 한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분식회계] 분식회계의 사례 및 대책방안
- [경영] 분식회계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