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학] 상품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A+ 자료입니다. 여러분도 열공하세요~
목차
1. 시장과 관련해서 현대사회를 정의할 때 바르지 못한 것은 ?

2. 현대 상품학의 성격을 가장 좁은 뜻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은 ?

3. 가장 실제적인 성격이 강한 현대상품학의 학문 조류는 ?
.
.
.
33. 국내자동차 업계에서 판매전략으로 흔히 쓰는 상품차별화 정책으로 상품의 高次元化와 관계가 먼 소비자의 비난이 되는 상품식별화 정책은 ?

34. 기본적 상품화계획에 속하는 것은 ?

35. 흔히 5`sR 이라고 할때 이에 속하지 않는 것은?
본문내용
1. 시장과 관련해서 현대사회를 정의할 때 바르지 못한 것은 ?
① 구매자 시장시대 ② 판매자 시장시대
③ 시장경제시대 ④ 고도산업 사회시대
【연구】 오늘날과 같은 3M시대 즉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량소비에 있어서는 각 요
구시장에 모두 부합되어야 한다.

2. 현대 상품학의 성격을 가장 좁은 뜻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은 ?
① 상업경영이다. ② 개별경제이다.
③ 경영경제이다. ④ 경제과학이다.
【연구】 현대상품학은 어디까지나 경영학의 한 영역과학이기 때문에 넓은 뜻으로는
공업경영과 상업경영을 포괄한 개별 경제적 측면이다. 따라서 생산과 판매의 두가
지 측면에서 파악되는 학문이다. 그러나 좁은 뜻으로는 상업경영의 측면 즉 판매
적인 측면에서 파악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가장 실제적인 성격이 강한 현대상품학의 학문 조류는 ?
① 서술론적 상품학 ② 경제학적 상품학
③ 마아케팅론적 상품학 ④ 혼합형적 상품학
【연구】 마아케팅론적 관점에서 그 근본은 어디까지나 마아케팅론에서의 특징인 응용
과학적인 규명에 있게 된다. 이를테면 상품학의 대상으로서의 상품을 주로 그 판
매면과 소비면에서만 파악, 적당한 상품을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판매시키며 소
비되도록 할 수 있는가를 규명하게 되는데, 그러한 규명의 수단에 마아케팅 믹스
가 동원된다.

4. 기술론적 상품학의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
① 상품가공기술면이 추구된다.
② 사용가치, 교환가치에 초점을 둔다.
③ 상품의 기본적 특성, 구조적 특질, 성분요인 등을 추구한다.
④ 흔히 재료학적.품질론적 상품학이라 한다.
【연구】 기술론적 상품학의 조류는 상품을 물질이라는 관점에서 자연과학적으로만 파
악하며 그 연구수법으로는 품질을 중시하는 바탕위에서 상품의 기본적 특성, 구조
적 특질, 성분적 요인 등이 원리와 방법에 따라 물질의 가공기술면이 추구된다.
이는 일명 재료학적, 감정론적, 품질론적 상품학이라 한다.
참고문헌
교재 및 강의노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 상품학 비비크림
  • 비비크림유통상품학비비크림 이란?비비크림은 박피, 필링, 레이져 치료 등 피부과 시술 후 울긋불긋한 자국을 가리고 피부를 진정, 재생시키기 위해 나온 제품이다.원래 비비크림의 목적은 치료용이었음.보정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여성들에게‘한 방에 해결되는 만능화장품’으로 알려지며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요즘에는 미용의 수단으로 이용됨종류1.슈라멕 블레미쉬 밤2.새살로 스페샬 밤3.A.H.C 인텐스 컨튜어밤4.허벌 비비크림회사명슈

  • 유통 상품학 히트상품 김수현
  • 유통 상품학 ; 히트상품-김수현목차서론-김수현선정이유-김수현 연혁-김수현 현황본론-김수현 성과 및 성공사례-김수현의 경쟁인물-SWOT분석-STP분석-4P분석결론-현재 김수현의 상황 및 앞으로의발전 방향선정이유최근 ‘해를 품은 달’로 인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김수현을 알아보고 핫트렌드로 떠오른 김수현을 상품으로인식하여 김수현의 성공전략과앞으로의 발전가능성에 대해알아보고자 한다.김수현을 클릭!김수현 연

  • 유통 상품학 초코파이情
  • 초코파이 情유통 상품학CONTENTS기업 소개제품 소개STP 분석SWOT 분석중국 홍보 마케팅성공 요인출처서비스성공비결한국시장의 틈새공략국내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업계 1위오직 아이스크림만을 판매 & 신선한 원재료깨끗한 환경 & 친절한 고객서비스기업 소개오리온 그룹(會長 : 담철곤)은 2001년 9월 ㈜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엔터테이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이다.

  • 유통 상품학 스타벅스1
  • 유 통 상 품 학STARBUCKS목차STARBUCKS 소개STARBUCKS 원칙STARBUCKS 4P 분석♠ Place♠ Product♠ Promotion♠ Price*상표 별환스타벅스원칙원칙을 지킬 스타벅스는 항상 회사를 성장하는 과정 동안에, 미식가 커피의 글로벌 리더를 건설 항상되어 행사의 원칙에 충실합니다.Starbucks는 사람들의 인식속에 최대한 좋은 이미지로 자리잡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화를 시각적으로 성공시켰다. 마치 길에 Starbucks 건물이 있으면 그 거리가 훤하게 빛나고 건물이 중심적으

  • [의류상품학] 중년여성을 위한 상품 런칭과 마케팅 전략
  • FASHION MARKETINGPROJECT 1WHAT Brand we want to make?Silver generation →73 YEARS OLD WOMAN!Gold generationWealth, Social power, highly educated, Increasing number35.1%NEW BRAND LAUNCHINGTarget research marketMarket positionBrand namingCONTENTSNEW BRAND LAUNCHINGIntro. Object of our brandTarget research Market-Micro Environment Analysis-Macro Environment Analysis2. Market position-Who can be our competitors?-Competitors Analysis based on 4P- SWOT Analysis-Product positioning map3. Brand Naming1. Target research Market1. Target research Market 2. Market position 1. 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