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쓰리세븐의 핵심 전략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쓰리세븐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핵심 전략 분석
6. 문제점 및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세계 80여 개국에 손톱깎이를 수출하는 기업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작지만 양질의 제품` 생산으로 전 세계에 `아름다움과 건강전달` 이라는 회사목표를 가지고 있다. 쓰리세븐은 설립 이후 무적자의 기업으로 손톱깎이 하나로 세계시장을 정복한 기업이다. 처음에는 OEM방식으로 수출했지만 품질이 입증되자 ‘킹스타’라는 브랜드로 자체 수출했다. 하지만 1978년 우리 특허청에서 ‘킹스타’상표를 쓰는 회사가 있으니 다른 상표로 바꾸라는 통보가 왔고, 그래서 만든 게 󰡑쓰리세븐(777)이다. 󰡐7󰡑은 행운을 의미하는 󰡐럭키 세븐󰡑에서 유래했고, 󰡐쓰리󰡑는 󰡐天地人(천지인)󰡑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리고 2003년 2월에는 코스닥에 등록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중국 수출은 1994년부터 시작했다. 쓰리세븐에 대해 2000년 산업 시찰 중이던 당시 중국의 주룽지 총리는 관영 CCTV 방송에서 󰡒외국 제품은 이렇게 품질이 우수한데 우리 제품은 왜 안 되는 겁니까. 우리도 노력해서 훌륭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냅시다.󰡓 라고 역설했을 정도로 쓰리세븐은 중국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김형규 회장은 “납기일은 밤을 새워서라도 지켰다”고 말했다. 1980년대 미국 수출품 중도금과 포장재 사이에 화학 반응이 생겨 손톱깎이 외장에 하얀 이물질이 묻어 있었다. 이물질은 닦으면 없어졌지만 김 회장은 10만개에 이르는 물량 전체를 폐기 처분하고, 새로 제작한 물건을 보냈다. 외국 바이어에 대한 신용 때문이었다. 이규형 기획실 과장은 “40여 가지의 공정을 거쳐야 하는 손톱깎이는 자동차나 항공기 부품 등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각종 금속가공 기술이 동원되는 데다 크기까지 작아 금속 가공기술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www.threesevencorp.com
www.seri.org
www.hrdkorea.or.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쓰리세븐 성공전략
  • 쓰리세븐 성공전략-목차-1. 기업연혁 및 소개2. 쓰리세븐의 선정동기3. 시장 상황 분석4. 쓰리세븐의 브랜드전략5. 쓰리세븐의 경쟁자 분석(벨금속)6. 4P 분석7. 해외시장 진출 전략8. 쓰리세븐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9. 참고문헌1. 기업연혁 및 소개기업 사명 : 작지만 양질의 제품 생산으로 전세계에 아름다움과 건강전달“ 1975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회장)1979 서울사무소 개설(무역사무소) 1982 손톱깎이 의장등록 제38601호 수출의 날 기념,

  • [국제경영] 쓰리세븐 해외진출 전략 사례(북미시장)
  • 전략분석과 경쟁우위ⅰ) SWOT분석ⅱ) BCG매트릭스 분석ⅲ) STP전략ⅳ) 4P분석Ⅳ. 경쟁사 분석 (벨금속)Ⅴ. 마무리ⅰ) 문제점 및 해결방안ⅱ) 향후전망과 계획Ⅰ. 쓰리세븐 소개ⅰ) 회사의 연혁 및 성장 과정(1) 기업 시작․ 설립일 : 1981년 8월 13일․ 주요제품 : 손톱깎이, 매니큐어세트 등․ 자본규모 : 174억 ․ 자산규모 : 315억(2005년 3월말 기준)․ 종업원수 : 192명․ 사업장소재지 : 충청남도 천안시 삼용동 276 -1 (2) 조직도 및 주요 경영진(3) 성장

  • [경영사례] 쓰리쎄븐 성공사례
  • 쓰리쎄븐 기업 소개2.1. 쓰리쎄븐의 경영이념2.2. 쓰리쎄븐 연혁2.3. 쓰리세븐 상호의 변경3. 쓰리쎄븐의 SWOT분석 및 상황분석3.1. 강점3.2. 약점3.3. 기회3.4경쟁환경분석3.5. 소비자 분석4. 산업현황 분석4.1. 산업의 특성4.2. 산업의 성장성4.3. 경기변동의 특성4.4 자원조달상 특성5.경쟁자 분석(벨금속)5.1시장점유율5.2벨금속과 비교6.가치사슬 분석6.1. 기술6.2. 제품디자인6.3. 생산6.4. 마케팅6.5. 유통6.6. 서비스6.7가치사슬분석 결론7.향후전략7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중소기업 777(쓰리쎄븐)의 해외시장 진출기
  • 중소기업의 신화! 쓰리세븐(777)의 해외시장 진출기 글로벌 경영중소기업의 신화!777(쓰리쎄븐)의해외시장 진출기목 차Ⅰ. 777 소개1. 기업연혁 및 소개2. 선정이유Ⅱ. 환경 분석1. 시장분석2. 산업구조 분석 Ⅲ. 전략분석1. STP분석2. 4P3. SWOT분석4. 해외시장진출전략Ⅳ. 마케팅전략 1. 성공요인분석2. 문제점 및 해결방안3. 향후 전략Ⅴ. 출처Ⅰ. 777 소개 1. 기업 소개(1) 사명 및 기업 목표(2) 연혁- 1975년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회장) - 1979

  • [국제경영사례연구] 쓰리세븐(777) 의 해외 진출 사례
  • 쓰리세븐은 중국과 필리핀 항공기 내 면세품에 손톱깎기 세트를 공급하고 있었던 터라 타격을 입게 되었다. 또한 2-3년 전부터 중국에서 모조품이 대거 쏟아져 나오는 바람에 쓰리쎄븐은 큰 손실을 입게 되어 쓰리쎄븐은 2004년 처음으로 회사 창립 30년 만에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다.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모색하던 중 쓰리쎄븐은 2004년도 8월 비행기 내에서도 휴대가 가능한 플라스틱 손톱깎이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만들게 된다. 몸체는 보기 좋게 곡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