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기업의 핵심 인재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핵심인재의 규정
2.핵심인재의 관리
3.각 기업의 사례
4.Q & A
- 본문내용
-
핵심인재란?
조직의 전략적이고 핵심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
어느 조직의 실적과 목표 이상을 달성 하면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조직에 크게 기여하고 다른 직원에게는 동기를 부여하는 인간형
-그 기업이 종업원들에게 바라는 인재상을 구현.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현재 보유.
-가까운 시일 내에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사람.
핵심인재의 보유 역량
핵심인재가 가져야 할 역량은 대략 4가지로 볼 수 있다?
①성취지향적,혁신지향적 역량 :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조직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서 확실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하며, 혁신지향적인 역량을 갖추어야 함
②이해와 영향력 : 타인 및 구성원에게 전략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함, 구성원간의 원활한 교류 및 커뮤니케이션능력
③기술적인 전문성 역량 : 조직이 필요로 하는 지식과 스킬, 자기분야 specialist, 타 분야 generalist
④인간내적인 역량 : 도덕성이나 개방적이고 유연한 사고능력, 조직에 헌신하는 자세 등
1) 확보
핵심인재에 대한 기업의 명확한 기준이 필요하며, 조직의 특성이나 직무, 직책에 맞는 인재 확보
능력 위주의 배치
1) 인재를 확보, 양성하고 혁신에 나서도록 하는 것이 CEO 본연의 임무
2) 한번의 실패로 도태시키기 보다는 재도전 기회를 체계적으로 부여
3)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전문가를 포지션에 맞도록 배치
회사의 전략적으로 중요한 업무나 보직에 배치
- 좋은 성과를 낼수록 보다 전략적인 중요성을 가진, 도전적인 업무에 배치되며 경력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장비전의 제시
- 장기간 조직과 개인의 발전을 양립시킬 수 있는 ‘Life Road'제시
* 젊은 층에서부터 핵심 인재군을 사전 선별하고 조직 내에서의 성장 비전과 별도의 승진 경로를 제시
- 핵심인력의 역량 향상을 위해서 CEO 와의 잦은 접촉
- 해외 유수 교육 기관 파견 등을 통해 부단히 재교육을 실시
2) 체계적인 도전기회 제공
-일을 통해 경험을 쌓고 주기적인 도전기회를 제공
*핵심인재에게 크고 새로운 과업 부여
*일을 통해 핵심인재의 장단점을 CEO가 직접 피드백
-도전기회를 통해 혹독한 경쟁과 검증 실시
*조직내부 경쟁을 지양하고 세계적인 마인드로 세계최고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co.kr
CEO Information - 격동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 기업 핵심인력의 유출과 대책
- 핵심 인재 확보, 양성 전략
HR에센스 - 핵심인재 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