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Steel 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ummarize US steel current competitive situation
2. How are information systems related to the way US steel runs its business? What role is played by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s? How do these systems provide value for USS?
3. What management. Organization, and technology factors were responsible for USS’s inability to compete with other steel manufactures?
4. Describe how USS has responded to its global and American competition.
5. How helpful were information systems in addressing USS problem?
6. Evaluate the decision by USS to sell its software to other companies. Could it help or hinder USS? Explain your answer.
- 본문내용
-
US Steel Cases
1. Summarize US steel current competitive situation
U.S.Steel (USS)는 세계 7위의 제철 회사로서 표1의 나오는 제철 제조 기업들이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작은 규모의 철강제품을 판매하는 Straight line System을 만들어 운영하므로 제철을 유통하는 업체 역시도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SS Engineers and Consultants(UEC)를 만들어 supply chain software를 판매하므로 MIS software업체와 컨설턴트 업체 역시도 경쟁 업체라고 할 수 있다.
구미 지역을 중심으로 철강시장이 장기적으로 정체기를 겪으면서 재투자 여력이 소진되고 경쟁력이 약화돼 소멸한 기업이 다수였지만 미국 US스틸은 1980년대에 철강•에너지 듀얼 코어 전략을 추진하고 2000년대에 성장시장인 동유럽에 진출해 장기 철강의 불황을 돌파했다.
< 표 1 : 세계철강 업체 > ◇ 2005년 철강업체별 조강순위(자료:삼성증권)
U.S.Steel (USS)의 문제점
- 높은 인건비
직원들의 높은 복지 혜택으로 인한 높은 인건비 지출로 경쟁사에 비해 높은 인건비를 나타낸다. 그 이유 중 큰 요인은 퇴직 건강 보험 때문인데 1 ton 당 약 $40가 이곳에 지출되고 있다.
- 제철 공급량 초과
Straightline system이 완성된 2001년 철강업계는 수요량보다 연간 200만ton 더 초과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 경쟁 업체와의 저가 경쟁
미국 철강회사들은 저렴한 원자재 사용으로 USS를 압박하고 있다. 이 결과, USS는 현재 석탄과 철을 이용한 더 높은 등급을 철강제품 생산에 매진하게 되어 다른 기업과 경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지리적 어려움
주 생산시설이 iron과 coal등의 원료산지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내륙도시에 위치해 있다는 입지조건으로 인해 energy 6%, labor 6%, Remaining cost 38% 정도의 추가 비용이 생겨 가격경쟁력이 떨어지는 요인이 되고 있다.
< USS의 회사 위치 > ◇ www.USS.com
< 2008년 USS 재무 > ◇ www.USS.com
2. How are information systems related to the way US steel runs its business? What role is played by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s? How do these systems provide value for USS?
Ford 자동차 회사와의 문제로 인하여 Information technology가 필요함을 인식하게 되어 생산 능력, 가격, 운송날짜 등의 생산 정보를 관리, 기록하며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들이 개발한 Information systems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과 기록, 재고관리, 비용절감, 고객 서비스를 가능케 하였다.
- Tracking
-> event-driven system : 주문 및 생산과정의 모든 단계를 기록 알 수 있도록 하여 현재의 과정이 끝나면 자동적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종전에 90분 걸리던 처리과정이 12분으로 단축되었고 또한 작은 규모의 소비자에게 철강제품을 판매고객들에게 공급물의 위치와 진행상황을 알려주어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주었다.
-> i2 Technologies Factory Planner forecasting software : 하나의 supply chain 을 통하여 계속적인 제조 환경을 구축하였다.
- Order taking and Inventory System
-> Web을 이용하여 상품의 양, 가격, 구성 및 운송 날짜까지 명확히 하였다.
-> Order fulfillment and data management software : 구성, 크기, 두께정보까지 포함한 주문서를 사용하여 주문 시간이 감소하고, 그만큼 제품 주문에 대한 수정, 검사가 가능하게 되었다.
-> MIGS(Mechanical Item Generation System) : 재주문 고객을 위한 자동 주문 생성 시스템 을 만들고 수요를 맞추어 재고를 감소시킬 수 있었다. 이것은 MOGS(Mechanical Order Generation System)로 발전하게 된다.
- Credit authorization
-> LiveCapital’s DecisionExpress software : 빚은 줄이면서 고객의 제품 구매는 신속하게 하였다.
- Straightline Source
: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 도입 성공에 따라서 소규모 기업들을 상대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 만들어진 이 부서는 소규모 기업들에게 inventory management, shipment, order fulfillment, supply chain system 등의 정보를 단 몇 초 만에 제공하므로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