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 성장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뚜레쥬르 선정이유
뚜레쥬르 소개
제빵업계 시장상황
뚜레쥬르 4P분석
제품요인
가격요인
촉진요인
유통요인
결론 및 마켓리더를 꿈꾸며..
- 본문내용
-
뚜레쥬르 선정이유
제빵업계에서 최근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뚜레쥬르의 성장이유에 대한 분석을 통해 그들의 마케팅전략은 어떠했는지 살펴보기로 했다.
제빵업계에서 3위였던 뚜레쥬르가 업계 2위였던 크라운베이커리를 제치고, 이제는 업계 1위인 파리바게트의 위치까지 넘보고 있다. 그들의 성장요인은 무엇인가?
Tous les Jours 소개
뚜레쥬르 탄생 및 연혁
1996년
1997년
1998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7년
2008년
CJ 주식회사 내 B-Project팀 발족
냉동반죽 사업 참여 결정
브렌드 네임 확정 ‘뚜레쥬르’
이미지 선정, BI에 맞는 인테리어 확정
뚜레쥬르 1호점 오픈(9월)
냉동반죽 공장 준공
일반인 대상 가맹 사업 시작(9월)
카페형 베이커리 모데 도입(1월)
테크니컬 센터 오픈, 베이커리 공장 증설 (12월)
BI, SI 교체(1월)
미주 1호점 오픈(4월)
중국 1호점 오픈
베트남 호치민 1호점 오픈
1000호점 돌파
2004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디지털 경영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서비스 품질지수(KS SQI)제과부분 1위 수상(한국 표준협회)
국가 산업별 고객만족조사(KCSI)제과부문 3회연속 1위 수상
서비스 품질지수(KS SQI) 2년 연속 1위 수상
한국 소비자포럼 퍼스트브랜드 대상 제과부문 대상 수상
한국 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제과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 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 (뚜레쥬르 580점, 투썸플레이즈 6점 종합)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 (KCSI) 5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KS-SQI)제과부문 1위
국가 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KCSI) 1위 수상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KS-SQI)1위 수상
국가 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
메인 컬러인 녹색의 단색으로 제가된 심볼은 뚜레쥬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바게트와 빵을 담은 자전거를 타고 있는 여인을 형상화한 순간을 포착한 모습으로 유럽풍의 편안함과 함께 도시의 모던함을 표현 하려 했다.
‘매일매일’을 뜻하는 프랑스어 Lous Les Jours에는 매일 신선한 빵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는 뚜레쥬르의 경영방침이 담겨 있으며 생명력과 신선함을 상징하는 안정된 느낌의 녹색컬러를 사용하였다.
모든 빵을 직접 구어 신선한 베이커리의 의미가 담긴 “Fresh Bakery” 라는 뚜레쥬르의 모토와 심볼과 로고의 복합형인 시그니쳐로 뚜레쥬르의 성격을 나타내는데 사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