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 성장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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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뚜레쥬르 선정이유
뚜레쥬르 소개
제빵업계 시장상황
뚜레쥬르 4P분석
제품요인
가격요인
촉진요인
유통요인
결론 및 마켓리더를 꿈꾸며..
본문내용
뚜레쥬르 선정이유

제빵업계에서 최근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뚜레쥬르의 성장이유에 대한 분석을 통해 그들의 마케팅전략은 어떠했는지 살펴보기로 했다.
제빵업계에서 3위였던 뚜레쥬르가 업계 2위였던 크라운베이커리를 제치고, 이제는 업계 1위인 파리바게트의 위치까지 넘보고 있다. 그들의 성장요인은 무엇인가?


Tous les Jours 소개

뚜레쥬르 탄생 및 연혁


1996년



1997년



1998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7년

2008년

CJ 주식회사 내 B-Project팀 발족
냉동반죽 사업 참여 결정
브렌드 네임 확정 ‘뚜레쥬르’

이미지 선정, BI에 맞는 인테리어 확정
뚜레쥬르 1호점 오픈(9월)
냉동반죽 공장 준공

일반인 대상 가맹 사업 시작(9월)


카페형 베이커리 모데 도입(1월)
테크니컬 센터 오픈, 베이커리 공장 증설 (12월)

BI, SI 교체(1월)
미주 1호점 오픈(4월)

중국 1호점 오픈

베트남 호치민 1호점 오픈

1000호점 돌파

2004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디지털 경영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서비스 품질지수(KS SQI)제과부분 1위 수상(한국 표준협회)
국가 산업별 고객만족조사(KCSI)제과부문 3회연속 1위 수상

서비스 품질지수(KS SQI) 2년 연속 1위 수상

한국 소비자포럼 퍼스트브랜드 대상 제과부문 대상 수상
한국 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제과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 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 (뚜레쥬르 580점, 투썸플레이즈 6점 종합)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 (KCSI) 5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KS-SQI)제과부문 1위
국가 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KCSI) 1위 수상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KS-SQI)1위 수상
국가 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

메인 컬러인 녹색의 단색으로 제가된 심볼은 뚜레쥬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바게트와 빵을 담은 자전거를 타고 있는 여인을 형상화한 순간을 포착한 모습으로 유럽풍의 편안함과 함께 도시의 모던함을 표현 하려 했다.

‘매일매일’을 뜻하는 프랑스어 Lous Les Jours에는 매일 신선한 빵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는 뚜레쥬르의 경영방침이 담겨 있으며 생명력과 신선함을 상징하는 안정된 느낌의 녹색컬러를 사용하였다.


모든 빵을 직접 구어 신선한 베이커리의 의미가 담긴 “Fresh Bakery” 라는 뚜레쥬르의 모토와 심볼과 로고의 복합형인 시그니쳐로 뚜레쥬르의 성격을 나타내는데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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