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상황적 리더십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iedler의 리더십 상황모델
2. House의 경로-목표이론
3.Hersey와 Blanchard의 상황적 리더십 이론
4. Vroom/Yetton 이론의 개인문제모형
- 본문내용
-
1. Fiedler의 리더십 상황모델
상호 작용하는 집단의 성과는
‘리더십 스타일’과 ‘상황의 호환성’
의 상호작용에 의존한다는 가정에
기초를 두고 있음.
피들러가 제시한
상황적합 유형에서는
리더의 LPC점수와
리더의 유효성간의 관계는
여러 요소로 구성된
상황적 조절변수에 의해 좌우됨.
이러한 상황 변수는 상황의 유리함
또는 상황통제변수라고도 불림.
LPC(Least Preferred Co-Worker)
LPC 설문지를 통해 어떤 사람이 과업지향적인지 혹은 관계지향적인지를 측정
세가지 상황요소는 리더의 행동성향에 대한 적합성을 위해서 조작될 수 있다고 생각함.
각 항목에는 1점에서 8점까지 점수가 부여되어 있는데, 각 항목별로 얻은 점수
를 합산한 것이 리더의 LPC점수가 됨.
일반적으로 LPC점수가 57점 이하인 사람은 LPC점수가 낮다고 해석되는데
이러한 사람들은 함께 일 하기 가장 싫은 동료에 대해 이성적으로 평가하기
보다는 감정적으로 반응하며, 매사를 일 중심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봄.
.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