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벤트] 철인3종경기 대회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배경
2. 사업 및 기업소개
3.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4. 비교 분석
5. 소비자 분석
6. 마케팅 전략제시
7. 결론
본문내용
2.사업 및 기업소개


회사명 열린 기업으로 관광 도시에 스포츠 이벤트를 접목시킴으로써 국민들에게 경기 및 행사 나아가 축제의 장을 마련해주자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최근 웰빙 바람에 힘입어 나아가 스포츠 활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사에 비전 있는 기업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혁

1993 ~ 1994년 : 기초조사 및 시장조사
1995년 1월 : 스포츠 이벤트 회사인 열린 기업 본사 서울 설립
(초기 자본금 : 10만 달러)
1997년 : 사업장 건설 (12,000 평방미터), 영업활동 개시
1997 ~ 1999년 : 부산 대전 영업소 개설


2009년 현재 현황


- 자본금 : 60만 달러
- 매출액 : 100만 달러 (매년 20%이상 성장)
- 전국 10개 대도시 위탁 거래처 확보
- 서울 부산 대전 광주 울산 대구 인천 전주 수원 울산

3.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대회명 : Clean 천호지 미니 철인3종 경기 대회
주최 : 열린기업
후원 : 단국대학교, 천안시청
협찬 : 삼천리자전거, 아디다스
협력 : 코카콜라코리아컴퍼니, 천안입장포도, 학화 호두과자
일시 : 2009. ○○.○○
장소 : 충남 천안시 단국대학교 체육대학 앞의 천호지 체육공원
참가부문 : 천호지 횡단을 포함한 약 8.2km 의 단일코스로 누구나 참여 가능
참가비 : 1인당 3만원


참고문헌
- 인터넷자료 -
http://www.jejusi.go.kr/
http://www.ironstar.co.kr/shop/main/index.php
http://www.lesureinhafe.co.kr/
http://www.triathlon.org/
http://www.naver.com
http://www.nate.com
- 도서자료 -
해양스포츠 관광경영론 (대경북스 남동현)
근력 트레이닝과 컨디셔닝 NSCA (대한미디어 윤성원 외)
멀티지구력 스포츠 - 철인3종경기 (대한미디어 유광진 외)
- 뉴스자료 -
뉴시스 정치, 동아일보 스포츠, 스포츠칸 스포츠, 뷰스앤뉴스 스포츠, 뉴시스 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적인 효과1) 직접효과 2) 간접효과(4)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관광1) 관광시장 다변화의 계기2) 개최도시 관광객 증대 및 관광수입 증대3) 관광관련기반시설의 확충기회4) 국민의 관광의식 고조 및 관광진흥 관심 확대5) 월드컵 경기장의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대회 등 각종 세계적인 선수권대회에서 마케팅의 기준이 되었다. 다시 말하면, 경기를 주최하는 측에서 본다면 확실한 재정수익을 보장해 주고, 스폰서로 참여하는 기업측에는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의 장을 열어 주었으며, 미디어측에는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도 높은 광고료를 챙길 수 있게 해줌에 따라 스포츠는 이제 순수한 감동의 세계를 넘어 막대한 부를 보장해 주는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탈바꿈하였다.2. 발달과정넓은 의미에서 이벤트를

  • [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 목 차 】【 서 론 】 Ⅰ. 스포츠의 축제 월드컵 Ⅱ. 월드컵 간략 개요 【 본 론 】 Ⅰ. 월드컵의 개요 및 현황1. 2002 월드컵 대회 개요1) 대회 개요2) 경기 운영3) 도시별 개최 경기 (한국)4) 주요 행사5) 관람객 및 TV 시청객6) 2002 월드컵 공식 마스코트7) 2002 월드컵 공식 앰블렘8) 2002 월드컵 입장권2. 2002 월드컵 개최도시 (한국)1) 서울 6) 광주2) 인천 7) 대구 3) 수원 8) 울산4) 대전 9) 부산5) 전주 10) 제주3. 각 도시별 월드컵 대비 현황4. 2002 월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스포츠활동과 관련된 모든 재화와 서비스업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일례로 골프여왕 박세리의 모자에는 삼성 로고가,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모자에는 나이키의 로고가 눈에 띈다. 이는 바로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현재 레저스포츠 관련 서비스 산업이나 제조업은 물론이고 아마추어리즘을 표방하는 올림픽에서까지도 스포츠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인지하고 사업으로서의 측면을 받아들인지 오래다. 각종 국제대회의 증가, 다국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에 대해서
  • 스포츠 이벤트이며, 입장권 수입만도 약 40억 달러에 달함타이거 우즈의 경우 20억 달러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가진 것으로 평가되는 등 스포츠 스타들의 상품 가치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급등이승엽 신드롬으로 인한 직접적인 부가가치창출 효과가 300억원을 넘는 것으로 분석됨II. 스포츠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