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한국 미디어 스포츠의 이론적 배경
1). 한국 미디어 스포츠의 탄생과 발전
2) 한국 미디어 스포츠의 현재
3) 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
2.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현실
2)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서 론

한국 스포츠와 미디어의 시작은 배고픈 현실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도사 같은 존재에서부터 시작 되었다. 고도의 경재 발전과 공업화는 삶에 질과 문화적 여유를 충족시킬 여유를 주지 못했으며 이는 서민의 정신적 쉼터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주지 못했고 이에 스포츠의 프로화가 생겨나게 되었다.
스포츠 발전은 국익을 발전시키는 수단이었으며 동시에 서민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메신저 역할을 했다. 이와 더불어 미디어의 발전은 서민들을 집으로 끌어 들이며 지친 몸과 마음에 위안과 희망으로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 하였으며 한국 스포츠 발전과 더불어 스포츠 미디어의 발전은 한국 스포츠 발전과 함께해 왔다.
현대에 들어서는 1995년에 스포츠 전문 방송이 탄생했고 10년이 지난 근년에 이르러 각종 스포츠 전문채널이 이미 7개를 넘어서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시장에 대한 인식부족은 물론 전문 인력 부족으로 인해 스포츠 전문 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스포츠와 미디어 그리고 마케팅, 신아출판사, 김영석 저 2000
미디어와 스포츠 비지니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이건우 저 2004
뛰는 스포츠 나는 마케팅, 나남출판, 에비즈카 오사무 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

  • 인적 자원 관리 KT 인사 확보 전략 현상과 문제점
  • 문제점들을 고려할 때에는 인력계획전략으로 전환하여 좀 더 정확한 예측을 함으로써 비용의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1) 인력 수요 예측현재 KT의 전체 인력은 약 2300명이며 지난해 2002년, KT는 신규 사원 모집을 통해 75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하였고 올해에는 50명의 신규 사원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 전문 인력의 스카웃과 같은 인력 확보는 매년 1,2명의 소수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KT가 미래에 얼마나 많은 인력

  • E Sports E Sports 정의 E Sports 보급화 요인 E Sports 발전 연혁
  • 방안도 검토1. 흥행성 제고08 . ReferenceE-Sports산업의 발전 방안입장료, 광고, 라이선싱, 머천 다이징 등 다양한 수익원을 개척미국의 프로스포츠 리그 MLB, NFL처럼 스포츠 마케팅 전문 회사를 두어 마케팅 강화2. 수익원 다양화08 . ReferenceE-Sports산업의 발전 방안K-1의 경우 처럼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을 국내 리그에 영입하고 국내 리그의 해외 순회 경기 등을 개최한다경기 방식, 규칙, 방송시스템 등 국내 E-Sports의 국제 표준화를 추진한다 : E-Sports 규

  • [스포츠와 대중매체]미디어 스포츠 시장의 선택과 미래
  • 마케팅 대행사가 과잉투자로 파산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 IOC와 FIFA 등 국제스포츠 기구는 이미 글로벌 기업으로 변했으며 스포츠 경기는 페어플레이를 기치로 하지만 돈벌이로 전락했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한 게 현실이다.스포츠에 참여하는 선수와 스포츠 단체, 이를 전달하는 미디어와 기업 모두에게 스포츠는 부의 축척 수단이 아닌 인간 본연의 놀이 문화로 간주하는 ‘호모 루덴스’ 정신의 계승 혹은 회복이 오늘 날 미디어 스포츠 수용자의

  • 아프리카TV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문가가 될 수 있을 뿐 만아니라앞으로의 차세대 기술인 00나 00 같은 기술또한 함께 개발해내며 미래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00만이 제가 가장 가고 싶은 기업이 되었습니다.전략같은 영업인/ 경영인/ 엔지니어 / 사회구성원인으로서 기여하는 것이다 ~ 발화를 이런식으로 스타트본인이 가장 잘 답변 할 만한거에 초점을 두고 답변에 대한 살을 채워넣으세요.36. 너무 뻔한 답변들이 많다 본인에 대해 좀 더 소개해 달라?전략본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