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1. 한국 미디어 스포츠의 이론적 배경
1). 한국 미디어 스포츠의 탄생과 발전
2) 한국 미디어 스포츠의 현재
3) 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
2.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현실
2)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 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서 론
한국 스포츠와 미디어의 시작은 배고픈 현실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도사 같은 존재에서부터 시작 되었다. 고도의 경재 발전과 공업화는 삶에 질과 문화적 여유를 충족시킬 여유를 주지 못했으며 이는 서민의 정신적 쉼터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주지 못했고 이에 스포츠의 프로화가 생겨나게 되었다.
스포츠 발전은 국익을 발전시키는 수단이었으며 동시에 서민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메신저 역할을 했다. 이와 더불어 미디어의 발전은 서민들을 집으로 끌어 들이며 지친 몸과 마음에 위안과 희망으로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 하였으며 한국 스포츠 발전과 더불어 스포츠 미디어의 발전은 한국 스포츠 발전과 함께해 왔다.
현대에 들어서는 1995년에 스포츠 전문 방송이 탄생했고 10년이 지난 근년에 이르러 각종 스포츠 전문채널이 이미 7개를 넘어서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시장에 대한 인식부족은 물론 전문 인력 부족으로 인해 스포츠 전문 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참고문헌
-
스포츠와 미디어 그리고 마케팅, 신아출판사, 김영석 저 2000
미디어와 스포츠 비지니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이건우 저 2004
뛰는 스포츠 나는 마케팅, 나남출판, 에비즈카 오사무 저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