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이 실제 비즈니스에 활용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 과학 이란 ??
경영 과학 분야
실제 비즈니스에 활용된 사례
결론
본문내용
경영과학과 비즈니스


경영 과학 이란?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경영자의 의사결정을 보조해주는 지식의 총체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



시스템에 대한 최선의 설계,
운용방안을 모색하는
과학적 의사결정 접근방식



㈜SK – 수요 예측 시스템

개발과정

① 판매계획시스템은 의사소통도구로 개발되어야 함-사용자와 시스템간의 쌍방향 대화
② 예측의 도구는 예측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원도구 역할을 해야 함
③ 예측자가 시스템 내부의 복잡한 체계를 이해할 필요는 없다 - 편의성
④ 적절한 예측기법을 사용해야 함 – 정확한 모델베이스 시스템 개발
⑤ 정성적 예측기법도 필요함 – 시계열 분석자료등을 활용
⑥ 예측시스템은 활용해야 할 적합한 기법을 선택하는 기준을 제공해야 함
⑦ 핵심이 되는 예측에 전념해야 함 – 효과성에 집중


석유제품 판매계획시스템


수요예측 정확도 제고
업무처리절차 효율성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정보화 경쟁 사회에서 기업의 미래수단의 효과적인 적용으로 국제 경쟁력 향상에 기여 될 것으로 보인다.참 고 문 헌 이금용, 「인터넷 시대 (주)옥션의 e-Buginess 경영전략」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service Business CEO 교재양참삼, 「조직혁신과 창조적경영」민영사 97. 8Korad Viewpoint 「매체계획이란 무엇인가?」vol. 13. 9. 11박남규,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남태희외 5명 공저 「인터넷 활용과 전자상거래」글로벌

  • [스타마케팅] 보아 마케팅 사례
  • 사례로 정확한 마케팅 분석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데 얼마나 중요한 요소가 되는지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 하지만 보아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보아를 일본인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다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보아를 한국의 SM 보아로써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더 힘써야 할 것이다.2) 이미지 변신10대 스타에서 20대의 보아는 이미지 변신이 필요하다. 현재의 스타가수들은 섹시미로 대중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고 있다. 하지만 보아는 아직10대의

  • WIKINOMICS(위키노믹스)
  • 실제 회사들이 동등계층 생산 커뮤니티에 상당한 자원을 할당함에 따라 언제 기여하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IBM같은 기업들은 공유 인프라에 기여한다고 해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기회가 줄어든다고 여기지 않는다. 이런 공유 인프라들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화하기 때문에 그 인프라에 기여하는 기업들까지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화하도록 자극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인프라가 단계

  • [마케팅] IBM 경영혁신과 SMATER PLANET
  • 비즈니스의 본질은 고객이체제로 신속히 전환함으로써 혁신을 추구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오늘의 급변하는 환경에서 고객은 혁신을 위한 방향설정, 사례연구, 변화모델 및 프로세스 구축 등을 위한 전문 파트너가 필요하기에 세계적인 기술 네트워크, 산업통찰력, 경험, 노하우 등을 갖춘 전문 집단으로 고객에게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3) 인류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전세계 1위의

  • [경영정보관리] 산업별 BI 적용사례와 전망
  • 사례의 시사점과 BI 의 전망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오피스 영역으로의 확대 - BI의 미래 Abstract 지금까지의 많은 경영기법들은 경영의 효율화, 합리화를 통하여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비용 및 원가를 절감하여 경쟁력을 높이려는 것들이 주를 이루어 왔으며, IT는 기업 업무통합과 자동화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었다. 이러한 경영기법의 도입은 큰 성과를 거두었으나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그 한계에 부딪히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