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아이리버의 실패분석과 향후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초기 성공요인 분석

시장 변화

실패 요인 분석

향후 전략 방안
본문내용
회사개요

회사명 ㈜아이리버
대표이사 김군호
직원수 185명
자본금 129억
설립 1999년1월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등록일 2003년 12월 18일 KOSDAQ 등록
해외법인 Reigncor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중국공장 위치:중국 광둥성 동관시 송산 레이크



아이리버 비전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
"전 세계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덕적인 회사, 신뢰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초기 성공요인 분석

Strength

탄탄한 인력구성
축적된 기술력
국내외의 인지도
소비자들의 신뢰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Weakness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의 부족
대기업에 비해 자금력이 떨러짐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제품가격
경쟁사에 비해 적은 A/S센터 수


Opportunity


인터넷환경의 발달로 인한
E-business의 성장
P2P기술의 발달로 MP3 보급 활발
디자인 포터블 음향기기 시장 성장


Threat

수많은 경쟁업체
저임금과 발빠른 시장적응력으로 경쟁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
MP3 파일의 저작권 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아이리버 재포지셔닝
  • 아이리버는 치열한 경쟁으로 부침이 심한 비즈니스세계의 가장 대표적 사례라는데 의견이 모아져 결정하게 되었고, 더불어 이에 대한 각 분야별 원인분석과 향후 마케팅방안 및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2. 기업개요(1) 회사개요회사명(주)레인콤 Reigncom.Ltd대표이사양덕준 / 김혁균직원수412명자본금67억 1천만원설립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림등록일2003년 12월 18일 KOSDAQ등록해외법인5개 / 한국, 홍콩, 미국, 일본, 유럽, 중국(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4. 아이리버의 SWOT 분석5. STP 분석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7. 주요 실패 요인8. 향후 개선방안1. 기업 소개 및 연혁(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 [기술경영] 세계 최초의 MP3P, 선발 주자 엠피맨닷컴의 몰락
  • 특허권은 미국의 시그마텔사에 있으며 삼성, LG를 비롯한 모든 기업들이 로열티를 지불하고 제조하고 있는 현 실태를 보았을 때 이는 큰 국가적 손실이라고 생각된다.참고자료 및 문헌링거스그룹(2010),《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서기선, 한울(2008),《 MP3 플레이어 전쟁 》Design management Journal, Summer(2001),《 Valuing Design 》한국전자산업진흥회 무역위원회(2007), 《 MP3 플레이어 산업경쟁력 조사 》매일경제(2004,08,16) 일자 신문기사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분석은 BSC를 기반으로 이마트, 롯데마트의 중국진출전략의 타당성 분석을 해 볼 것이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선정 동기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