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NCSOFT 및 기업인 소개
3. 최근 동향

Ⅱ. 본론
1. NCSOFT SWOT분석
2. 타기업과의 비교
3. 국내시장 마케팅 전략
- NCSOFT 인터넷마케팅 전략 분석
-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 인터넷 마케팅 애로사항
4. 해외마케팅 전략
-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중국 시장 마케팅 성공요인 및 애로사항





Ⅲ. 결론
1. 향후 전망 및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목적
인터넷 마케팅을 주제로 그 성공요인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인터넷 게임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많은 게임 업체 중, NC소프트는 다양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면서 또한 2000년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 세계로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기업이면서 해외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중국에 진출하여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에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먼저 엔씨소프트사와 기업인에 대하여 소개하고, 최근 엔씨소프트사의 동향과 SWOT분석을 통하여 현재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하겠다. 그 다음, 본론으로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그 성공사례를 보이고자 한다. 끝으로, 최근 중국으로 진출한 아이온의 마케팅 전략을 보고, 이메일을 통한 기업인과의 인터뷰를 간략하게 언급하겠다.

2. NCSOFT 및 기업인 소개
엔씨소프트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이다. 1997년에 설립한 엔씨소프트는 신생업체 답지 않게 굵직한 프로젝트를 많이 시행했다. 정일 학원의 학습지 관리시스템인 ‘j-넷’ 을 구축했으며 SK텔레콤의 온라인 서비스인 넷츠고의 게시판과 자료실, 동호회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인터넷 기반의 원격교육 서비스인 미래넷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 엔씨 소프트가 이처럼 굵직한 사업을 맡을 수 있었던 것은 이 회사에 경험과 능력을 가진 고급인력이 많이 포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2000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에 자회사와 스튜디오를 갖추고 지역 퍼블리싱을 보유하여 게임 서비스를 현지화 시키며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 게임시장 점유율 1위라는 영광과 함께 미국게임 시장 2위라는 최고의 브랜드 파워도 갖추게 되었다.
참고문헌
󰋭엔씨소프트 홈페이지(www.ncsoft.co.kr)
󰋭엔씨소프트 고객센터
󰋭임원기의 人터넷 人사이드 http://limwonki.com/200
󰋭ONGAM.com 게임뉴스 센터 2009/02/13 17:2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온라인 게임 산업 ”
󰋭머니투데이 김유경기자 | 2009/05/12 14:15 |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넥슨 홈페이지(www.nexon.com)
󰋭한국인터넷기업협회 (www.kinternet.org)
󰋭KISDI “한국과 중국의 인터넷시장 및 이용자 비교분석”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

  • [국제기업환경] 리니지의 현지화전략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
  • 국제기업환경론 국가분석/사례개발 제안서리니지의 현지화전략 -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주요목차 Ⅰ. 서론: - 리니지와 엔씨소프트 - 한국에서의 리니지 성공 - 리니지의 해외시장 진출(대만) Ⅱ. 본론: 1. 대만의 국가분석 (PEST 모델활용) 1) Political 2) Economic① 시장규모 ② 대만 시장의 특성 - 중소기업의 천국 - 자유롭고 치열한 경쟁 - 화교 네트웍의 중심 - 일본제품의 아성 3) Socio-cultural 대만의 문화혁명- 중국지우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다.기존의 대부분 연구들이 기술적인 사례분석과 진입전략(entry strategy)에 관한 이슈를 다루었음에 반하여, 본 연구는 국제경영의 관점에서 기업의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의 본 연구에서 진입전략은 단지 기업이 어떤 시점에 있어서 어떤 국가에 진출하는 형태에 대한 전략적 모색으로 정의하며, 경쟁전략은 이보다 더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인터넷 확산과 온라인 게임3․․․․․․․․․․․․온라인 게임산업구조 분석3.1․․․․․․․․․․․․산업특성3.2․․․․․․․․․․․․시장특성4․․․․․․․․․․․․NC소프트의 현황4.1․․․․․․․․․․․․회사 현황4.2․․․․․․․․․․․․게임산업 분야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과 방안 분석
  • 마케팅- 건전성여부에 대한 미디어의 비판- 미성숙한 시장- 인재육성시스템의 부족- 중국의 무서운 발전4. 엔씨소프트 성공요인(1) 마케팅1) 제휴마케팅엔씨소프트는 과거 전자랜드와의 마케팅제휴를 맺어 PC구매 고객에게 리니지2 무료이용권을 제공하여 전자랜드의 PC판매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자사의 게임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였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와의 제휴로 자사게임 홍보를 목적을 주로 마케팅에 나섰다. 하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