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롯데칠성음료와 동아오츠카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SWAT 분석
3.STP 전략
4.7P 분석
5.핵심역량 및 전략적 제언
- 본문내용
-
사업현황
롯데칠성음료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사업 시작
현재 음료업계 시장점유율 1위,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음료기업
동아오츠카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1980년대 주로 탄산음료와 포카리스웨트 생산 시작
1990년대는 화이브미니, 컨피던스 등 색다른 음료 생산 시작, 동아오츠카로 사명을 개명, 음료업계 블루오션 개척
현재 포카리 스웨트는 스포츠음료업계의 독보적인 위치
.
.
.
Segmentation
포카리스웨트를 중심으로
전연령 고객대상
고객니즈 다양화에 따른
제품군 확장
연령대에 따라
10대~20대, 30대 이상으로
세분화
구매행동에 따라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주부층으로 세분화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를
주축으로 전연령 고객대상
고객니즈 다양화에 따른
제품군 확장
연령대에 따라
영유아음료, 10~20대,
20~30대, 40대 이상으로
세분화
고객니즈에 따라
갈증해소, 다이어트용,
후식용, 휴대용으로 세분화
Targeting
만화 캐릭터 등을 이용한
어린이를 위한 음료
운동량이 많은 10~20대를
위한 이온음료, 탄산음료
20~30대 여성을 위한
웰빙차음료, 커피, 주스
여행용, 운동용, 단체용 등
취미생활에 유용할 수 있게
구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하여
각 연령대의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는 적합성
포카리스웨트를 중심으로
한 집중화 전략
운동량이 많은 10~30대를
위한 탄산음료
대학생 여성층을 위한
건강음료
타 탄산음료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주부, 학생
여러가지 크기를 통해 휴대
가능, 목적에 따라 선택하게
구성
다양한 제품군 보다는 특정
제품군 집중화 노력
자료평가
- 기업 소개하는데 있어 재무재표를 이용한 비교나 제품샘플을 골라 하나씩 비교하는등의 내용이 없어 조금 아쉽네요
- mig***
(2012.05.08 22:0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