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격의 개념과 기준가격 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가격의 본질과 가격결정의 중요성

Ⅱ. 가격결정의 과정과 목표

Ⅲ. 기준가격의 결정방법
본문내용
Ⅰ. 가격의 본질과 가격결정의 중요성


- 자본주의 자유기업사회(mixed capitalist free-enter-price society)에서 Product는 주로 가격 시스템에 의존하여 분배

생산자는 여러 가지 자원을 독특하게 결합하여 잠재고객의 욕구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상품 또는 마케팅 믹스)을 생산

→ 이러한 자원들의 결합은 원가를 발생시켜 가격에 영향을 줌


- 만족이나 감동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할 경우
→ 생산자의 교환제의에 기꺼이 응함

- 실망을 느낄 경우
→ 교환은 일어나지 않고 생산자는 필요한 자원을 획득할 수 없음

=>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 중 가격의사결정은 교환 가능성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 상품&마케팅 믹스의 순가치(純價値, net value)

: 상품효익에 대해 잠재고객이 지각하는 가치와 그것을 획득하기위해 지불하는 화폐에 대해 지각하는 가치를 비교하여 결정된다.

-> 이러한 순가치는 교환가능성을 결정짓는 근거가 된다.



Ⅰ. 1. 가격의 본질

- 지속적인 활동에 필요한 투입요소(자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생산한 Product에 대해 적절한 대가를 요구해야 하는데, 이러한 대가를 흔히 가격이라고 한다.

- 마케팅에서 가격
: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받은 사람이 반대 급부로 거래 상대방에게
주는 유형적 및 무형적 가치의 총합’으로 이는 대체로 화폐금액으로
표시한다.  

모든 욕구충족 수단은 그것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효익(문제해결 측면) 때문에 효용과 가치를 가지며, 그러한 효용과 가치는 원, 달러, 엔, 프랑 등과 같은 화폐로 측정되어 가격으로 표현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격의 개념과 가격책정의 목표,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기준이 되며, 수익성과 상품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 4P요소 중의 하나이다. 또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그대가로 지불하는 화폐가치의 기능으로써의 가치를 뜻하며, 대가의 지불이라는 말 속에는 교환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보다 구체적으로는 구매자들이 특정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얻게 되는 효용에 부가된 가치이다. 가격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결정요인이나 마케터가 신제품의 컨셉과 품질을 잘 정하고도

  • 스포츠 제품 가격의 정의와 유형
  • 가격으로 수량화된다. 가격은 마케팅 효과를 위해 경우에 따라서 쉽게 조정할 수 있는 가변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믹스 중의 하나이다.가격은 교환될 물건이나 서비스를 결정하고 그것의 가치와 관련되기 때문에 모든 사항들을 고려해서 정한다. 즉, 원가, 전달방법, 이윤, 그리고 경쟁사의 가격 등을 고려해야 한다.가격산정 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은 많다. 그 중에서도 스포츠 제품의 질은 중요한 기준이된다. 희소가치가 있으면 비싸게, 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

  • [인터넷 소비자 비용]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가격, 인터넷의 가격투명성과 가격전략, 가격민감성에 대한 전략
  • 가격결정에 기업과 대등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그러나 인터넷의 등장은 이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기업과 소비자 양측에 대해 가격의 개념을 마꾸어 놓고 있다.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하여 기업이 마케팅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느끼게 되는 가장 빠르고 직접적인 변화의 하나가 바로 가격정책이다. 온라인사업을 시작한 기업의 입장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경쟁사들과 비교해서 어떻게 제품가격을 책정해야 하는지를 결

  • [인터넷 소비자 비용]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가격, 인터넷의 가격투명성과 가격전략, 가격민감성에 대한 전략
  • 가격결정에 기업과 대등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그러나 인터넷의 등장은 이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기업과 소비자 양측에 대해 가격의 개념을 마꾸어 놓고 있다.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하여 기업이 마케팅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느끼게 되는 가장 빠르고 직접적인 변화의 하나가 바로 가격정책이다. 온라인사업을 시작한 기업의 입장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경쟁사들과 비교해서 어떻게 제품가격을 책정해야 하는지를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