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소비자 비용]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가격, 인터넷의 가격투명성과 가격전략, 가격민감성에 대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소비자 비용

Ⅰ.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격

Ⅱ. 인터넷의 가격투명성

1. 원가투명성의 본질
2. 원가투명성이 기업에 가져다주는 문제점
3. 원가를 투명하게 만드는 원인

Ⅲ. 인터넷 가격전략

1. 인터넷 가격전략의 현실
2. 온라인 가격책정의 이점
1) 정확성
2) 융통성
3) 세분화
3. 인터넷 가격전략의 기본적인 분류
1) 침투가격전략(저가화, 무료화전략)
2) 스키밍가격전략(유료화, 고급화, 고가화전략)

Ⅳ. 가격민감성에 대한 전략

1. 독특한 가치 효과
2. 대체재 인식 효과
3. 총 지출효과
4. 공유 비용 효과
5. 가격 품질 효과
본문내용
인터넷 소비자 비용

I.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격

가격은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들 중 기업의 이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요소이다. 그러므로 최적의 가격을 결정하는 문제는 기업이 부딪치게 되는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이다. 전통적인 경제이론에서는 구매자들은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며 기업은 자사의 이박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가격을 책정한다고 주장한다. 즉 가격은 공급과 수요가 만나는 지점에서 결정되며. 기업은 한계이익과 한계비용이 일치하는 곳에서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려고 시도한다는 것이며, 그러나 실제에 있어 많은 기업들이 이익의 극대화가 아닌 다른 기준을 가지고 가격을 책정하려는 것처럼 보인다.
가격전략은 때로는 시장점유율에 초점이 맞추어지기도 하고 어떤 경우는 경쟁자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그들과 균형을 맞추는 방향으로 또는 그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방향으로 설정되기도 한다. 이론적으로는 소비자들이 이성적이라고 하지初 가격이 높을 때보다 낮을 때 더 많은 상품을 구입함), 대부분의 현실 속에서 이러한 이성적인 판단이 상당부분 제한되고 있다. 제품과 정보의 제한적 이용 가능성, 높은 검색비용, 대기업과 같은 거대 공급자에 의한 시장지배 등으로 인해 고객들이 가격결정에 기업과 대등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인터넷의 등장은 이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기업과 소비자 양측에 대해 가격의 개념을 마꾸어 놓고 있다.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하여 기업이 마케팅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느끼게 되는 가장 빠르고 직접적인 변화의 하나가 바로 가격정책이다. 온라인사업을 시작한 기업의 입장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경쟁사들과 비교해서 어떻게 제품가격을 책정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마케팅 의사결정의 하나이다. 현실에 안주하려는 기업들에게 있어 인터넷은 가격책정에 있어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혼란스러움을 야기시키고 있으며, 인터넷과 웹의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기업들에게는 실로 엄청난 시장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온라인에서 구매할지 혹은 오프라인에서 구매할지 결정하는데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가 가격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경영정보시스템] 정보중개산업
  • 인터넷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을 것처럼 여겨졌었다. 그러나 인터넷의 영향은 모든 산업이나 기업에 동등하게 파급되진 않았다.인터넷의 장점은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급격히 낮출 수 있다는 것. 이는 정보흐름에 의존도가 높은 산업에 막대한 변화를 가져다 줬다. 실제로 금융산업에서는 인터넷뱅킹 등 변화가 진행 중에 있고 오락산업과 헬스케어, 정부부문, 교육산업 등은 인터넷 출현으로 괄목할만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소비자들 역시 도처에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소비자와 어울리는지, 고가격은 아니지만 고관여 제품에 속함)을 파악한 뒤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때문에 뷰티넷의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전략은 매우 성공적으로 효과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2. 외부 환경 분석1) 국내 화장품시장 성장률표-6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온라인 쇼핑몰들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장성장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화장품 분야는 소비자가 여성중심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여성의 인

  • [관광서비스] 하나투어 실무사례
  • 전략에 따라 차츰 유리한 환경으로 바뀌어가고 잇다. 3)최종 소비자의 신뢰구축->여행시장은 크고작은 여행사들의 난립으로 경쟁이 심하여 부도가 많았으며 이에 따라소비자의 신뢰도 낮은편이었다. ※ 느낀점성수기 영업 환경의 개선항공사에서는 비수기에도 항공권을 많이 팔아주는 여행사에게 성수기에 배정을 많이 해주려 하기 때문에 꾸준한 영업실적을 유지하는 하나투어는 보다 많은 좌석을 확보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최종 소비자의 신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비자들에게 그 비용을 돌려주는 일을 하였다.3)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시장 형성소비자인 뷰티넷의 회원들이 직접 기획, 품평, 보완하여 제품의 질을 최상으로 하고,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던 중, 2001년 이대 점을 시작으로 온-오프 통합 마케팅을 실현 해 다른 기업에서 제공하지 못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하는 적극적인 전략도 전개하였다. 이러한 미샤의 전략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돌풍으로 떠오르며 ‘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경향과, 또 소비자는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보다 부정적인 정보에 더 민감성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는 자신의 의견을 타인에게 쉽게 알릴 장소가 매우 많고, 그렇게 올려진 내용은 오프라인에 비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며, 의견개진의 익명성이 있기 때문에 매우 강한 불평행동을 가능하게 한다. 다른 업계와 마찬가지로, 호텔에 대한 평가나 정보는 더 이상 자사에서 통제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